황당한 방통위의 답변... 어이가 없어서 올립니다.

미즈-* 작성일 08.06.27 21:4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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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모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광고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당하게 그 사이트와 협찬이라도 맺었는지 팝업으로 띄워 놓더군요..

 

참고로 모 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저런 사이트의 팝업창으로 당당하게 개인정보를 메일로 보내달라는 요구성 팝업을 대놓고 띄워놓은게 아니꼬와서 방통회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엄연히 불법이고 개인정보가 유출이 될 수 있는 위험도 충분히 있었으니까요..

 

방송통신 위원회에 민원신고를 하고 답변이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러고 다음날..즉 오늘이죠..

 

아침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았습니다. 근데 난데없이 이름부터 뭍더군요. 누구누구씨 아니냐고.. 뭐 여기에 이름이 나오기때문에 그냥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본인 맞다고 그랬더니 자기 자신이 모 사이트에 팝업 올려달라고 한 사람이라고, 그 사이트 운영자와 아는 사람이라고 그러더군요.

 

그러더니 사업도 잘안되고 해서 부탁을 했었다 근데 뭐 잘안되서 접으려고 한다. 뭐 이런사람이다 이러더니만 더 궁금한거 없냐고 난데없이 나한테 질문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 저는 궁금한거 없다고 끊겠다그러고 나서 통화를 종료 하였습니다.

 

 

끊고나니 은근히 화가 났던게.. 어떻게 방통회의 비공개 민원을 사업자측에서 알고 내 연락처로 연락을 했는지 내 신변보호가 하나도 되지를 않았다는것에 무지 화가나더군요..

 

바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국민 신문고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국민신문고쪽은 통화 녹취를 하지 않았습니다. 국민 신문고에선 신변이 노출되었다는 말에 무지 놀라서 신고 번호부터 접수받고나서 그이후에 방통회쪽연락처를 알려줘서 연결해주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왠 황당한.. 방통회는 완전 천하 태평입니다.

 

다음 통화 내용이니 들어들보세요..

 

링크가 안걸려서 그냥 주소링크를 하겠습니다. embed 태그가 안먹네요;?

 

http://home.megapass.net/~kt26429521/record.mp3

(말을 좀 어리벙벙 하게 했어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 신변보호를 받지 못하여 전화를 했는데.. 방통회의 민원신고 방침이란것이 민원 신고가 들어가면 그 내용을 고스란히 사업자에게 갖다 바친다는 식의 언행을 하시네요.

 

그렇다면 과연 저 방침이 원래의 민원신고의 목적과 방침에 맞는 방식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왜 민원신고란을 만들어 놨는지도요.

 

개인의 신변보호가 되지 않는다면 누가 민원신고를 하겠으며, 또한 저와같이 사업자측에게 직접 전화를 받은 사람은 혹여나 보복을 받거나 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분명 있으실거라고 봅니다.

 

민원 신고의 가장 1순위적으로 보장을 벋어여 되는것이 개인 신변보호인데 저런식의 민원처리 방식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참 이글을 기사화해서 배포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그럴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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