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에서 반한,협한이란 말이 너무 돌아서 이유 알아보려고 여기 저기 둘러봤습니다.. (올림픽 때문에 알게됐음)
중국에 진출한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체불임금 야반도주가 시초인거 같고 여러가지 사건이 있더군요 그중에 탄징이라는 중국배우의 자살이 있습니다(08년 4월쯤 사건이죠. 유명한 사건이죠) 반한이라는 불에 기름을 부은 사건이였다네요.
저는 오늘에서야 그 사건을 알았는데
한국에 진출한 중국 여배우가(한국에서 CF,유명 가수 뮤직비디오 출연. 중국에서도 유명했던듯) 한국인 남자 3명과 술을 마시고 한국인들 거주 아파트에서 반라의 변사체로 발견된 사건이죠. 당시 중국에서는 한국인 남자 3명이 중국 유명 여배우를 겁탈하고 살인한후 도주했다는 유언비어가 엄청나게 퍼졌다고 합니다.(대부분의 반한,협한 기사는 유언비어나 누군가 조작한 거더군요)
중국 공안 수사결과 함께 있던 한국남성 3명과는 무관한(함께 있었으니 100% 무관은 아니죠) 우울증과 만취에 의한 자살로 결말 났죠.. 그런데 오늘 올림픽 폐막식에 비가 나온다해서 보고 있는데........ 탄징이라는 가수가 나오더군요(엄청 놀랐습니다..) 중국 이름 탄징이 흔한건지... 아니면 요즘 우리나라 네티즌들이 말하던 반한,혐한 음모설인지... 아니면 진짜 만분의 일(중국 인구수를 감안하면 백만분의 일이라고 해야하나..)의 동명이인 우연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