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찬이형 망발

캬옹~ 작성일 10.06.14 19:28:31
댓글 30조회 3,531추천 5
127651128735833.jpg
정총리 “참여연대 어느나라 국민이냐”

[2010.06.14 17:44] bt_nv_zoomin.gif bt_nv_zoomout.gif bt_nv_print.gif  모바일로 기사 보내기   tclip으로 퍼가기

100614s1.jpg
[쿠키 정치] 정운찬 국무총리는 14일 참여연대가 천안함 조사결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서한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보낸 데 대해 “참여연대는 어느나라 국민인지 의문이 생겼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한 자리에서 “정말로 중차대한 천안함 피격 사건을 국제사회가 다루는 상황에서 우리 국민 일치되고 단합된 모습 보이는 게 좋은데 시민단체의 이번 조치는 국익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은 정 총리에게 “참여연대 서한을 보면 인터넷 삐라에서 볼 수 있는 의혹을 짜깁기한 것”이라며 “이런 의혹들에 대해 가능한한 빨리 반박하고 객관적 과학적 자료를 내라”고 촉구했다.

정 총리는 또 감사원의 천안함 침몰사태 감사와 관련, “짧은 기간에 감사결과를 너무 일찍 발표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사 결과가 직무 범위에서 이뤄진 것으로 보이지만 국방부 내부에선 군 작전의 특수성에 대한 이해가 보다 깊었으면 하는 의견도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나 “(감사원의) 감사 결과가 사실과 크게 어긋나지는 않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군의 위기대응 능력이 이 정도밖에 안되는가 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국방에 관심을 두고 국방태세를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 총리는 세종시 수정 처리와 관련, “자꾸 의원들이 대통령 말씀을 세종시 수정안 포기로 이해하고 있지 않느냐는 의문이 드는데 포기란 표현이 적절치 않다”면서 “포기해서 안된다는 게 제 소신이고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강주화 기자 rula@kmib.co.kr

 

 

 

731부대는

 

 

항일독립군부대라고

 

 

말한 너는 대체

 

 

어느나라 사람이니?

캬옹~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