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 문제가 자꾸 대두되는건 '쌈질이랑 한국말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는 조선족' 이나 '조선족 깡패'들이
쉬운 입국절차를 이용해서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게 문제잖아요?
입국절차만 까다롭게 바꾸고 나면 조선족 깡패들이 유입되는 비율이 낮아지고
자연스럽게 조선족이 문제 일으키는 것도 줄어들겠죠.
또한 입국절차가 어려워지면 현재 들어와 있는 조선족도 쫓겨 날까봐 쉽게 범죄를 저지르고 다니지는 못하겠죠.
왜 입국절차를 바꾸지 않는건가요?
누군가 말했던 것처럼 대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싼 노동자를 받아들이기 위해선가요?
제가 상상력이 부족해서 이런 추측밖에 할 수가 없네요.
또한 높은 시험은 조선족 스스로를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현재 여론이 조선족들한테 별로 좋지 않잖아요
그치만 높은 시험을 통과하고 들어온다면 그들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들 또한 그들을 존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되네요.
현 입국정책은 폐해가 너무 심해요. 공정과 평등의 사이에서 정부가 흔히 하는 '착한척'하기 오류에 빠져서
공정이 아니라 평등을 지향해서 그냥 사회적 쓰레기를 받아들인거죠. 아니면 대기업 이익을 위해서인지도.
애초에 제정신을 가지고 질서를 지키면서 사는 사회의 시민이 이민을 생각하는 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존중받으며 살아가면 될텐데.
정말 독립투사의 자손이면서 애국적인 분이라면 6.25때나 그 이후에 돌아왔겠죠.
시험 좋아하는 나라에서 왜 이런 부분에선 시험을 쉽게 하는지 이해 할 수가 없네요.
또 하나 묻고싶은건 조선족이랑 한국말 할 줄 아는 중국인이랑 차이가 뭔가요?
조선족 독립투쟁이 있었나요? 그들에게 조선족으로써 주체의식이 있나요?
왜 그들도 신경 안쓰는 조선족의식을 우리나라가 신경써 주는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