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높은거 본인들 책임

ehdfad 작성일 12.11.25 22:02:35
댓글 9조회 774추천 3

반값 등록금.. 그걸 왜 국민에 세금으로 메꾸어주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대 여러분들 투표 하지마세요.

 

기성 세대 욕하지 마세요. 대학들 등록금 높은거 다 20대 본인들 책임입니다. 투표 안하구

 

투표하는날 놀러다니는 본인들

 

20대 여러분들 말하죠

 

" 다 그놈이 그놈이야"..

 

이중에 여러분들이 그렇게 씹어대고 놀렸던 고노무현 대통령이 하려고했던 4대 개혁안 중에서  뭐가 있었는줄

 

아세요?

 

 

바로 사학법 개정입니다. 그거 뭐냐구요?

사학법 개정이란 교육계의 투명성을 위하여 부패한 사학법을 개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 법입니다. 시립학교를 다녀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사립학교의 서무과는 이사장 친적들로 구성되고, 사립학교의 매점은 이사장 친구가 한다."는 소문이 들 정도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승진, 인사와 관련해 사립학교는 이사장의 권한이 막강합니다. 자연히 각종 부정부패도 많이 발생하겠죠. 문제는 이런 사립학교를 제지할 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열우당에서 사학법 개정안을 들고 나와 사학의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려는 것입니다.

- 사학법 개정안에는 위의 현상을 극복할 것들이 포함되어야 겠죠. 사학법 개정안의 핵심은 "개방형 이사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사학법에서 학교 운영의 모든 권한을 이사장에게 위임한 결과 각종 비리가 생겨났기 때문에 그 해결책으로 이사장의 권한을 축소시키고 현직교사들도 참여시키는 보다 투명한 이사제를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그 외 세부사항이 있지만, 요지는 "개방형 이사제"입니다.

 

위에 글 보시면 알겠지만. 이거 법 개정할때 한나라 그리고 민주당 일부 의원들 그리고 종교개 전부 반대   심하게

했구요 언론사들도 마찬가지구요

 

왜 그럴까요? 한나라당 어디어디 학원 이사장 인간들 많구요 민주당도 반대한 인간들 그중에 이사장들 많고

또 종교계 역시 기독교 불교 등등 종교단체에서 세운 학교 많습니다.

 

학교는 투자의 대상이 아니고 학교는 기업 처럼 이윤을 목표하기 위헤서 주식을 발행하는 주식회사도 아닙니다.

말그대로 교육을 위한곳입니다.

 

그런데 이사장들이 다 해먹고 있죠?

 

등록금 누가 올리나요? 정부에서 올리라고 하나요? 아니요. 다 지금 학교 이사회에서 정합니다.

 

그럼 그 이사회는 누가 어떻게 구성되냐? 다 이사장 측근들끼리 하는 짓이죠?

 

20대 여러분 반값 등록금 시위하는거 보면 솔직히 코메디 입니다.

 

이부분 정치권에서 저렇게 지들 밥그릇 가지고 싸움할때 한총련 및 그많은 대학 단체들은 뭐 했나요?

집회 시위 못하나요? 촛불시위 못하나요?

 

반대하는 국회의원들 전부 낙선 시킨다고 그런거 왜 못했는지.

 

20대 여러분들 우리 모두 투표를 합시다 한나라당이든 민주당이든.

 

제발 20대 30대 투표율 가장 최저 이런 뉴스좀 안보고 싶습니다.

 

미래는 여러분들 겁니다. 살 날도 여러분들이 더 많으니간요.. 제발  투표 좀 합시다.

ehdfad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