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 대화록에서 드러난 충격적 진실 [팬텀님 글]
놀랍다.
정상회담이 열리던 2007년 말은 세계조선경기가 최고의 호황을 누리던 시절이다.
한국 조선업체들, 대형업체들은 고르로 골라서 수주잔량을 쌓았다. 건조능력 대비 4,5년 건조 물량.
외국에서 돈 싸들고 현대 삼성 대우에 배 건조를 계약하기 위해 줄을 섰다. 조선사는 건조계약을 하고 받은 계약금과 건조하면서 받을 달러를 선매도, 환율이 급락했다. 1달러, 930원, 1000엔, 780원까지 내려갔다.
시장에서 달러가 넘치자 정부는 조선사에 달러 선매도를 자제해 달라는 요청까지 했을 정도.
그런데, 김정일 위원장을 만난 노무현 대통령은 한국조선업의 미래 위기를 정확하게 알고, 그 대책을 세우고 있다. 저임을 무기로 경쟁하는 중국을 이기기 위해 북한의 노동력과 자원 활용. 노무현 대통령은 김정일 위원장에게 한국조선을 위해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있다.
당시에 한국 조선업에 위기가 닥칠 것을 예상한 사람은 이 글 쓰는 사람 혼자인줄 알았다. 왜냐면 모든 보고서가 조선업의 장기 호황을 예측하고 있었으니까. 그것에 따라 투자했다가 대주 그룹이 공중분해되고, 유럽의 아커야드를 인수한 STX마저 공중분해될 위기에 처해 있다.
놀랍지 않은가. 나는 당시 증권회사를 거쳐 조선회사에 근무하고 있어서 한국 조선업의 위기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었다. 그런데 노무현 대통령은 어떻게 알고 있었을까.
조선업이 최고의 호황을 구가하자, 돈이 없는 기업들이 유동성 확보차원에서 조선사업에 진출하려던 것을 참여정부가 억제했다. 대표적으로 C& 그룹. 만약에 참여정부가 경기활성화 차원에서 조선업 투자를 방치했다면, 한국 조선회사들이 내지르는 비명은 지금의 백배는 될 거다.
이래도 노무현 대통령이 '경제를 포기한 대통령'인가. 여러면에서 천재성을 확인하지만, 정상회담 대화록에 나타난 경제천재의 모습. 정말 놀랍다.
하나라도 더 얻어내려고 고군분투하는 노무현 대통령의 모습, 그것을 '비굴'하다고 비난하는 자들은 도대체 정신이 어떻게 된 건가? 대화록에 나타난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국정전반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된다.
노무현 대통령, 당신은 위대한 분이셨습니다.
죄송합니다. 욕 좀 심하게 하겠습니다 !!!! [삶의의미님 글]
"통 크게 뇌물 먹고 자살한 자는 순교자지?", "정신적으로 불안한 사람을 지도자로 뽑으면 안 되겠다", "비리로 끝난 노무현, 그가 남긴 것은 편 가르기와 반미, 친북 단 세 글자로 요약된다"
"노무현은 자살한 거지, 주변의 뇌물수수에 대해 원망하다가 검찰 수사에 분노하다가, 자기 자신을 향해 분노를 터뜨린 것에 불과한 것", "놈현이가 저세상에 와서 보니 아주 큰 죄가 많았군요~ 살아있을 때 잘하지~ 왜 거기 가서 죽어서 후회하나~좌빨 여러분~ 있을 때 잘하세요~"
( 검찰이 확보한 국정원이 쓴 댓글 )
검찰의 국정원 정치개입 공소내용 국정원 범죄 기록 2000쪽
사건 이후 갖은 은폐와 인멸을 시도 그나마 간신히 건진게 2000쪽
뭐 ? 댓글 3개 ?
에라이 개.쎄.끼들아 니들이 사람 새끼들이더냐 ?
이 개.세.끼들아 니들이 숨긴다고 이게 숨겨질것 같니 이 개보다 못한 새끼들
죄송합니다.
하도 어처구니 없고 열이 받아서..
민주당쪽에 결코 우호적일 이유가 없는 한국갤럽 조사
盧 발언 여론조사..NLL 포기 아니다 53% vs. 포기다 24%
### NLL 대화록 공개 미 주요외신 논평
뉴욕타임즈
"폭탄선언이 될만한 내용 없었다 노 전대통령의 진보적인 이미지를 재확인 "
월 스트리트 저널
" NLL 포기 말하지 않았다 오히려 노전대통령은 많은 논란이 될것이라 걱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