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기자회견 전문

나무의미소 작성일 13.07.31 16:56:51
댓글 5조회 908추천 2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한 국민운동에 나서겠습니다. 
저는 오늘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를 만들어 온 민주당의 대표로서 참으로 절박하고 암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은이미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국정원 불법대선개입 사건의 진실은 지난 대선 당시 국가안보를 지켜야 할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했고, 경찰은 이를 은폐했으며, 검찰수사로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지자 국정원이 국회의 국정조사를 회피하기 위해 정상회담 회의록을 제멋대로 공개했다는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진실을 외면하고 애써 눈을 감고 있습니다. 또한 새누리당은 진실의 촛불을 가리고 국정조사를 방해하는데 전념하고 있는 듯합니다. 
국민은 분노하고,민주당의 인내력은 바닥이 났습니다. 새누리당은 국정조사 기간 45일 중 30일을 파행시켰습니다. 세 번의 파행과 20여 일간의 국정조사 중단, 증인 채택 거부로 인해,더 이상 국정조사에 기대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의 주범들을 '조건부'라는 말로 야당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런 위중한 상황에도 국정조사를 모면하려고 여당이 보이는 행태는 국민과 국회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민주당은 그 동안 새누리당을 설득하고 인내하며 지금까지 왔습니다. 민주당은 그 동안 국정조사를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인내할 만큼 인내해 왔고, 참을 만큼 참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국정원 불법대선개입 사건의 진실규명과 국정원 개혁에 대한 의지가 없다는 것이 확인된 마당에 더는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국민들의 의견을 들었고, 오늘 의총을 통해서 당의 결의를 모았다. 이를 바탕으로 이제 민주당은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해 국민과 함께 나설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 시간부로 민주당은 비상체제에 돌입합니다. 
그 동안 추미애 본부장이 이끌어왔던'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운동본부'를'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 국민운동본부'로 확대개편하여, 당대표인 제가 본부장을 직접 맡아 이 국면을 이끌겠습니다. 원내외 투쟁과 협상을 동시에 직접 이끌겠습니다. 

 국민과 하는 첫 걸음으로 서울광장에 국민운동본부를 설치하고, 내일 국민과 함께 하는 첫 의원총회를 현장에서 개최하겠습니다.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라는 연설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홀로 걸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걸을 때, 우리는 항상 앞으로 행진할 것이라는 맹세를 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두운 과거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수천, 수만의 진실의 촛불이 우리와 함께 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민주당이 좋아서가 아니라 국정원 대선개입 촛불집회를 지지하기에 일단은 환영합니다. 이렇게라도 뉴스에 나가야 겠죠. 거리에서 만나길 바랍니다. ^^
나무의미소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