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먹을 줄 알지만 신부님 카바 한번 칠께요.

나무의미소 작성일 13.11.24 13:18:12
댓글 3조회 662추천 10

박창신 신부님 아무래도 한번은 카바 쳐야 할거 같아서 오전내내 인터넷 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감동받고 있습니다.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신 분입니다. 

그리고 1980년에 '박창신 신부 테러사건' 이 일어납니다. 

관련기사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28973.html


그리고 이런기사도 있더라구요. 이건 마이크로필름 자료라 배껴왔어요. 


박창신 신부 테러 규탄집회 예정지 전주 전동성당에 불

[전주=장세환기자] 10일 호후 1시 10분께 전주시 전동천주교교회본건물 2층 회장에서 불이나 1시간 20분 만에 꺼졌다. 경찰추산피해액 90만원 정도

전동성당에서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전주교구 남전주지구 사목협의;회 주최로 '학국민주화와 이념문제'라는 제목의 강희남 목사의 강연이 예정이었고, 17일에는 박창신 신부 테러사태 진상규명대회가 열릴 예정이었다. 


1988년 동아일보 기사를 보니 박창신 신부님이 1988년 에 47세 셨더라구요. 그러면 지금 신부님 연세가 향년 72세이십니다.

=====================================================================================
물론 이 이야기를 가지고 일베에서는 광주사태가 북한 소행이었다면서 방방뜨는 이상한놈들도 있습디다만.전 박신부님이 이야기한 건 이명박 정권이 지나면서 말도안되게 심해진 우리나라의 레드컴플렉스에 대한이야기를 하시려고 했다고 봅니다.
이명박 정권이후 대북정책이 답없었다는건 다들 아실거고 이명박이 북한을 그렇게 욕하면서 한 일은 그냥 두드려 맞고 있는거 말고는 없었다는것도 알고 있을 겁니다. 평화 정책도 그렇다고 해서 북한을 힘으로 누른것도 없이 그냥 미국이 하자는데로 훈련만 죽어라한꼴이죠. 그리고 작년대선을 종북이라는 프레임 하나로 돌파해 버립니다. 남한사회가 종북 프레임 즉 레드 컴플렉스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우리나라 좋은나라 되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하려고 했다고 봅니다. 
아래는 강우일 주교님이  종북딱지 붙이기 정면비판이라는 이름으로 올라온 카톨릭 뉴스 기사
http://www.cathol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74

글이 두서없이 막 나가는데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박창신 신부님 강론 내용은 잘못된게 맞습니다.그런데 전체적 맥락 우리나라가 종북이라는 정치프레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기사는 윤상현'비겁한 사제들 사제복 벗고 말하라'라는 기사 입니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05446이세끼한테는 '그럼 너도 뱃지 때고 맞다이 뜨던가.' 라고 대답해주고 싶습니다.



나무의미소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