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직장에서 세월호 애기가 나왔는데.. 말하는 거 대충 종합해 보면.. 노무현 시절 당시 선박들이 다 수명이 다 됐는데..
이걸 노무현 정부가 연장해줬고.. 그걸 여태 문제가 되다가 이번에 터진거다.. 박근혜만 불쌍하게 됐다.. 뭐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파고 들면 복잡해지니.. 이번에는 아니.. 하다 못해 재 글에서만큼은 생략해 주시고..(본질 흐려집니다..ㅡㅡ;;)
그냥 진짜 선박 수명 다됐는데.. 그걸 더 쓰라고 해준 때가 언제였는지.. 그것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답답한게.. 우리나라는 정치가나 권력가에대해 평가할때.. 무조권 2등분입니다.. 내편 아니면 적..
뭔가 하나 과실을 말하면 바로 반대쪽 진영의 과실을 꼬집으면서 난장판이 됩니다..
저는 누군던간에.. 이건 잘하고 이건 못했다.. 이건 문제였고.. 이건 해결했다.. 뭐 이런식으로 좀 분리좀 했으면 했는데..
이건 뭐 누가 천사고 누가 악마인지 구분하는것 처럼.. 하나 문제 제기하면.. 줄줄히 별에별게 다 나오니..
결국 서로간에 양보나 이해 없이 정신승리만 하는것 같습니다.. 답답해요...
..선박 사용기간 연장이 노무현 정부 시절 과실이면 그건 노무현 정부 잘못이겠죠.. 전부는 아니고 이번 잘못에
일부는 분명히 차지하는거고.. 그리고 그 다음 정부나 현정부도 완전히 책임에서 제외는 아니고..
민간의 의식수준이나 대응도 책임이 있는거고 복합적이라고 봅니다..
노무현 정부 시절 해준게 아니라면 .. 또 해준 정부 문제에 다른 정부 문제도 있고.. 민간 문제.. 복합적이라고 봅니다.. 또 이게 노무현 정부시절 책임이 가장 크더라도 .. 다른것 까지 싸잡아서 나쁜것도 아닙니다.. 다른것은 또 다른거죠..
..하다못해 제 게시글 만이라도 좋은놈 나쁜놈 이것만큼은 좀 빼주세요..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