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노대통령의 마지막육성 이라는 게시물을 보고는 참 갑갑한게....
노대통령 칭송하는 게시물은 이유여하 막론하고 무조건 찬양하는 마인드가 좀 무섭네요.
어떤 면으로는 제 글이 오버 내지는 오지랍일수도 있죠.
다른 분들이 저런 게시물을 올렸다면 저도 당연히 이따위 글은 안쓸텐데, 아래게시글의 작성자의 평소 행태를 알고있기에 그 역겨운 의도-사람이 생각을 고쳐먹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잘 생각해보시길..-가 뻔히 보여서 한마디 해봅니다.
덧붙이고 싶은 글이 있는데, 모 사이트에선 저런 부류를 젠틀충이라고 하더군요.
그밖에 분탕충, 모스충, 혐짤충, 광고충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이 있는데 짱공에 주로 서식하는 부류는 거의 대부분 젠틀충인듯...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추가로 적어봅니다.
어이도 없고 오해받기도 싫어서입니다.
아래 글에 노대통령 게시물을 올린자는 평소 하는 짓거리를 봐서는 누가 봐도 '얪'입니다.
그런자가 뜬금없이 평상시와는 정반대성향의 게시물을 올렸다는 말이죠.
이는 제 기준에서 두가지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탈피. 즉 얪 생활을 정리하겠다는건데 말이 안되는걸 알기에 헛웃음만 나옵니다.
두번째는 지켜보기입니다.
다이쇼님이 언급하신대로 비추를 먹든 추천을 먹든 손해볼게 없거든요.
일베충임을 알고(정확히는 더러운 의도를 파악하고)자신이 쓴 글에 비추한 사람들을 오히려 일베충으로 오해하고 비웃는 사람들을 제3자의 시선으로 지켜보는것도 더없이 좋을테니 말이죠.
위에 찬양언급은 이에대한겁니다.
얪의 더러운 의도임이 분명하지만 노대통령 게시물이니까 별생각없이 긍정의 반응을 보여주는것.
얪이 독한마음(?)먹고 이런 혼란을 조장하는것에 휘말리는게 싫었다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