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1번찍는 노인들을 욕하는 이유

보편적인노래 작성일 16.04.08 11:54:18
댓글 7조회 2,704추천 11
아무것도 모르고 1번만 찍는 노인분들은 욕먹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자신이 가진 권리를 그렇게 쉽게 아무생각없이 행사한다면 말입니다. 그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이들이 피와 땀으로 쟁취해 낸 결과물인데 말이죠.
그걸 이용해먹는 이들이 나쁜 거라고 그러면서 노인분들 욕하지 말라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둘다 욕하는 게 맞습니다.
아무리 설명하고 도와주려해도 귀닫고 눈닫고 1번찍어서 내가 지지하는 당이나 인물이 당선되지못했는데 왜 욕하면 안됩니까?
노인분들이 행사한 그 표때문에 내가 피해를 받는데 왜 욕하면 안됩니까?
그들은 이용당한 거니 불쌍히 여겨야 한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그렇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스스로 선택한 것을 싸그리 무시하는 표현이라는 생각은 안드는지...

기본적으로 사람은 자기가 피해를 받으면 화가 납니다.
처음 한두번은 참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내가 조금 손해보면 다 괜찮다는 착하기만하고 결과적으로는 나쁜 생각 때문일까요?
하지만 계속 피해를 줍니다.
한두번에서 결국엔 몇년, 몇십년이 되겠지요.
그런데도 조폭두목이 세뇌시켜 나한테 린치가하는 행동대원들을 욕하지 말라고요? 조폭들한테 알아서 눈치껏 설설기는 주변상인들을 욕하지 말라고요?
네 두 상황다 아무생각없이 1번찍는 노인분들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비유입니다.

착한 건 좋은 게 아닙니다.
착한 것과 좋은 것은 다른 것입니다.
노인분들 저러시는 불쌍하다는 생각은 착한 생각이지만 좋은 생각은 아닙니다. 덕분에 다른 지지세력에 투표한 사람들이 피해보잖아요. 나를 포함해서.

우린 이번 선거에서 착한 선택이 아닌 좋은 선택, 그리고 그 좋은 선택이 올바르다면 더 좋은 투표를 하게 되겠지요.
하지만 현실은 최악을 피하는 투표가 되겠지요.
쓰다보니 우왕좌왕한 글이 되었네요.
이상 무조건 1번을 찍는 노인들을 욕해도 되는 이유와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개인적인 노트입니다.
보편적인노래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