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일 해보고 잘못해 욕먹으면 한이라도 없겠다"

나라야_ 작성일 16.04.27 01:08:29
댓글 14조회 1,919추천 6

146168688483488.jpg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일자리 관련 법안들이 국회에 막혀 통과되지 못한 상황에 대해 "대통령이 그렇게 애원하고 몇 년을 호소하고 하면 '그래 해 봐라. 그리고 책임져 봐라' 이렇게 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고 토로했다. 


박 대통령은 "하지도 못하게 하고 책임져 봐라 그러면 이거 할 수 있어야 자기가 책임을 지든지 말든지 하지, '그래 해봐' 그렇게 놓고서 나중에 안 되면 '하라고 도와줬는데도 안 되지 않았느냐' 이렇게 잘못해서 욕을 먹는다면 한은 없겠다"고 말을 이어갔다. 박 대통령은 "손도 못 대보고 이건 어떻게 하느냐, 내가 이러려고 하는 건 아닌데, 그런 마음의 아픔이 상당히 많이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중앙언론사 편집국장 오찬간담회에서 이같은 심정을 토로했다. 

박 대통령은 논란이 되고 있는 파견법을 예로 들며 "중장년들이 식당이나 통닭집이나 이런 것만 하지 않고, 뿌리산업에도 가고, 다른 제조업도 가고, 서비스업도 가고 이렇게 해서 은퇴 후에도 계속 일할 수 있도록 길을 터주자. 이게 자영업 근본 대책이지 다른 것으로 하면 대체요법밖에 되지 않지 않냐"라고 반문하며 "그러니까 그냥 혼자 가만히 있으면 너무 기가 막혀 가지고 마음이 아프고 내가 좀 국민들 더 만족스러운 삶을 마련해주기 위해서 내가 대통령까지 하려고 했고, 열심히 밤잠 안자고 이렇게 고민해서 왔는데 대통령 돼도 뭐 할 수 있는 게 없구나, 결국은. 그냥 그렇게 해 보고 싶은 거를 못하고 있는 거죠"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그렇게 안하고는 그냥 행정부에서 할 수 있는 그것만 갖고 이렇게 대통령 돼도 자기가 한번 해 보려는 것을 이렇게 못할 수 가 있느냐, 그리고 나중에 임기를 마치면 저도 엄청난 한이 남을 것 같아요. 뭔가 잘 국민들한테 그런 희망을 안기고 그만둬야지, 너무 할 일을 못하고 막혀가지고"라고 했다. 

 

ㄷㄷㄷ

나라야_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