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사실은 일배입니다.. ㅋㅋㅋ

lizen 작성일 16.07.28 00:43:58
댓글 5조회 1,221추천 3

http://news.jtbc.joins.com/html/510/NB11280510.html

 

http://news.jtbc.joins.com/html/509/NB11280509.html?cloc=jtbc|news|enternews

 

 

 

 

서울 강남역 살인사건이 발생한 지 두 달이 흘렀습니다. 당시 사건은 우리 사회 속 '여성 혐오' 논란을 수면 위로 끌어냈죠. 최근 온라인에서 이 논란에 다시 불이 붙고 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동영상 일시정지 

[기자]

'여자들은 왕자가 필요 없다'

지난 18일 게임업체 넥슨의 성우 김자연씨가 트위터에 올린 티셔츠 사진입니다.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 '메갈리아'가 이 티셔츠를 제작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넥슨 이용자들의 항의가 잇따랐습니다.

불매운동으로까지 이어지자 넥슨은 김씨와의 계약을 해지했고 넥슨을 옹호하는 측과 비판하는 측으로 편이 갈린 논쟁이 대규모로 벌어졌습니다.

만화 전문 사이트 레진코믹스 등에서 활동하는 일부 웹툰 작가들도 트위터 등을 통해 넥슨을 비판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다시 몇몇 작가들과 독자들의 집단 언쟁으로 이어졌고 사이트 집단 탈퇴와 환불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

작가들에게는 개인적인 협박도 쏟아졌습니다. 

[웹툰 작가 : 직접적인 외모 공격과 '멧돼지 같다'거나 성적인 공격도 많이 받았어요.]

결국 여성 웹툰 작가 2명은 오늘 보수성향 사이트 일간베스트 회원들을 경찰에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손수혁/변호사 : (웹툰 작가 모욕) 관련 글을 조회하면 3만개가 나오는 수준입니다. 한 200건 정도가 모욕 정도가 심하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일베 등에서는 웹툰 작가 30여명을 메갈리아 사이트 옹호자를 뜻하는 '메갈리안'으로 규정하고 명단을 공유하고 있어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

 

이처럼 여성 혐오에 반대하는 이들과 그들의 주장을 다시 남성 혐오라며 공격하는 이들 사이의 갈등이 결국 법정 다툼으로 가게 됐습니다.

강버들 기자가 분석했습니다.

동영상 재생 

[기자]

반여성적인 편견, 여성에 대한 멸시를 여성 혐오, 줄여서 '여혐'이라고 합니다.

'김치녀''삼일한' 등이 대표적인 여혐 표현인데요.

빅데이터 분석업체 다음소프트에 의뢰해 네이버·다음 등 포털과 트위터 등에서 '여혐'이라는 단어가 쓰인 게시물 숫자를 확인해봤습니다.

게시물들은 조금씩 늘어나다가, 5월에는 전 달에 비해 무려 3배 이상 늘어난 59만 건의 게시물이 등록됐습니다.

5월 17일 발생한 강남역 살인 사건의 영향인데요.

당시 이 사건이 '여혐' 범죄인가에 대한 거센 논란이 벌어졌고, '여혐' 피해를 공유하고 각성을 촉구하는 움직임이 온·오프라인에서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런 움직임을 일부 '일베' 회원들이 조롱거리로 삼으면서 5월에는 '일베'를 언급한 게시물도 늘어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뒤, 두 달이 지났습니다.

'여혐' 논쟁이 붙은 사건이 잇따라 벌어졌는데요.

강남역 살인 사건으로 이미 여성 혐오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앞서 보신 '넥슨 성우 목소리 삭제', '레진코믹스 회원 탈퇴' 사태는 '여혐'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제기를 해 온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 '메갈리아'와 얽힌 일인데요.

이 때문에 7월 '메갈리아'를 언급한 게시물 건수가 28배 가량 늘어났습니다.

'메갈리아'를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있는 '일베'의 언급 게시물도 함께 늘어났습니다.

지난 19일 서울지하철 홍대·신촌·강남역에 게시됐다 '남성 비하적'이라는 이유로 하루 만에 철거된 광고들입니다.

이런 광고를 싣고자 하는 여성들과 이를 불편해 하는 사회의 분위기가 있는 이상 언제든 여혐 논란은 다시 불거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죄송합니다.. 저 사실 정상인 흉내 냈지만.. 저 일배였습니다.. 치사하게 왜 이제 말하느냐? 저도 몰랐거든요..

 

근데 제가 존경하고 신뢰하고 지지하고 있는 손석희 사장님께서 친히 제게 말씀해 주셨네요. 저보고 일배라고..

 

그러니까.. 메갈과 작가를 욕하면 일배랑 기타 찌그래기 라는거죠.. 전후 사정이고 뭐고 그냥 일배라는거죠..

 

킥킥키킥키킼기깈키기킼긱...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 일배들 그 ㄷㄷㅗㄹ아이짓 에 우리집애완견 이 짓는소리하면서  나오는거 보고 

 

왜 재들 때리는것은 불법인가 한탄하면서 보낸 세월

 

이 얼마인데.. 그들이 정신나간 발언과 행동에 분노에환장것 같은 세월이 얼마였는데.. 

 

저는 제 정체성을 몰랐던 겁니다.. 저 일배였습니다..  이번 병신년에 최고 충격입니다.. 내가 했던것은 

 

놀랍게도 동족 혐오 였던겁니다 두둥!~

 

이제 그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자신은 게이였다 하며 게이바 들어갔다 저 그냥 나갈께요.. 하다 도로 잡히는 만화

 

그것처럼 저도 이제 일배 들어가봐야 하나요? 어차피 가봐야 토하고 다시 나올려고 하겠지만.. 어딜가도 다 일배 사이트

 

가 됐는데.. 내가 어딜간다고.. 하하하.. 나 일배였어 일배였다고!!! 아하하하

 

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젠 몰라.. 진짜 몰라... 이딴 세상... 망해버려도 몰라... 

 

...왜 내가 신경써야해? 일배가 언제 그딴거 신경썻나?

 

 

 

lizen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