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노무현 탄핵 사과...野도 朴정권 흔들지말라"

세휘롯 작성일 16.11.02 08:59:19
댓글 7조회 1,543추천 1

147804473253809.jpg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5일 "국민이 뽑은 노무현 대통령을 탄핵했던 것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20대 첫 정기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 집권 시절 국정에 더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서로 집권경험이 있는 여야가 이제는 역지사지의 정치를 펼쳐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이명박 대통령 시절 미국 소 먹으면 수천 명이 죽을 것이라고 온 나라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어 국정을 마비시켰지만 지금 미국 소 먹고 입원한 환자 한 명도 없다"며 "박근혜 정부 들어와 정부조직법 개정 발목잡기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사실상 대선불복 형태의 국정 반대, 국가 원수에 대한 막말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야권의 박근혜 정부 공세를 거론했다.  

그는 "이제 대선 불복의 나쁜 관행을 멈추자"며 "국민이 뽑은 대통령이 국가 안위와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로 법안과 예산을 국회에 호소할 때, 야당의원 여러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화끈하게 한 번 도와달라"고 요구했다. 

이 대표는 "여러분에게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 때 야당이 해주길 바라는 만큼만 진심으로 진정성 있게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과 대한민국 가치를 확실하게 지키겠다"며 "저 이정현 당 대표가 목숨 걸고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세휘롯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