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선관위 대응 부심, 안희정캠프 "선거무효" 주장도

깨방유미 작성일 17.03.22 20:40:48
댓글 12조회 841추천 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366&aid=0000363600

 

 

민주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해당 투표 결과 데이터는 시군구별로 진행된 투표와 개표에 참관한 캠프 관계자들이 각각 캠프로 보고한 것이 합산됐을 가능성이 높다.


이 소식을 접한 일부 대선 주자들은 선관위에 공식적으로 항의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특히 해당 투표결과에서 1위 후보와 상당한 표 차이가 나는 한 후보 측에서는 민주당 중앙선관위에 공식적으로 항의를 전달했다.


특히 안희정 캠프에서는 내부적으로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ARS 투표에 영향을 주기 위해 특정 캠프에서 조직적으로 득표 결과를 유출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 한 캠프 관계자는 "부재자 투표를 투표일 전에 공개한 것과 같다"며 "투표 무효 사유이자, 당 선관위가 사퇴할 사안이며, 해당 결과를 언론사에 제공한 당사자는 수사대상"이라는 주장했다.


민주당 중앙선관위는 이같은 항의를 전달받은 뒤, 각 캠프에 투표 결과 취합 및 유통을 자제해달라는 요청을 했다. 양승조 민주당 중앙선관위 부위원장은 각 캠프 대리인에게 전화를 걸어 직접 자제 요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ㅇ ㅏ ㅇ ㅣ 구 희정아~ㅠ ㅠ

 

 

 

깨방유미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