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지금 들고 일어나서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가?
의사들이 100만 큼의 일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죠...그 100이라는 것에는 의사가 써야하는 장비값 의사를 도와주는 직원들 월급..치료에 들어가는 재료비 기타 사업하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여러가지 잡다한게 포함된것이 100입니다.
정부에서 가만히 보니 앞으로 보니 의료비가 나라 부담이 많이 될 것같고 하니 의료보험이란 것을 만듭니다...그리고 정부가 이야기하지요 국민들 부담도 생각하고 국가의 부담도 고려해서 니들 우선 70만 받아라 다음에 살림이 나아지면 30만큼은 보충해 줄께...그러고나서 그 30을 보충해 주지 않은것이 수십년째입니다. 그 30을 이른바 비급여로 벌충해서 직원들 월급도 주고 장비빌린거 돈도 갚고 임대료 내고 이러고 살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대고 너는 70이나 가지고 다른 직업을 가진사람은 30을 가지니까 니가 가진 70으로 만족하든지 아니면 더 토해내라고 한다니...그것은 올바른 생각인가요?
의사는 왜 일을 한만큼 돈을 받으면 안되고 손해를 봐야 하나요? 의사는 왜 돈을 번 것에 대해서 무조건 도둑놈 소리를 들어야 하나요?
그럼...1정도만 일하고 20000쯤 가져가는 재벌이나 건물주들한테는 왜 그런소리를 야멸차게 안합니까?
의사는 일반국민을 어떻게 바라봐야 됩니까?
그 외에도 의사가 당하는 부조리는 일반분들이 회사에서 당하는 억울한 일 만큼이나 많습니다.
의사도 역시나 한국에 사는 똑같은 사람이거든요...
신경과 의사분이 오진하셨던 것은 할말이 저도 없습니다만...하지만 그 신경과 의사가 대한민국 의사 전체를 대표하는 건가요? 그 의사 1년 연봉 조금 못되는 정도의 금액을 병원에서 환자에게 보상금으로 드린 것 같은데 저 신경과 의사분의 심경이 어떤지 기사 한줄 읽은적도 없는것 같군요...아마 저라면 환자분들께 죄송하고 자신에게 수치스러워서 잠을 못잘 것 같습니다만...
일반 분들이 저런 일의 당사자가 된다면 과연 하던 일을 모두 내려 놓고 저 환자분께 석고대죄하고 의사직에서 은퇴를 할 것 같나요? 의사들도 사람인지라 어떤 일이 있을때 당황하고 대처가 미숙합니다...그럼에도 식구들 부양하고 먹고 살려면 일은 해야하고...그런 복잡한 인간의 사정이 있는거지요...무슨 놈의 사무라이도 아니고 의사가 무슨일을 했다... 의사가 이러했다 하면...의사들 다 할복자살해라는 식으로 덤벼들 드니...조금 힘이 듭니다.
그럼 지금까지는 이런 얘기를 왜 안했냐고...지금까지는 살만해서 그런것 아니냐고 묻는 분도 계시던데...이런 말을 들으면 어이가 없습니다...
의사들은 계속 들고 일어나서 이야기 했습니다...그때마다 언론은 이런 목소리를 덮을려는 듯이 문제에 대해서 나서서 이야기하는 의사중에 대표가 어디 출신이다 박사모같은 놈이다 비리가 있는놈이 지들이나 잘하지...이딴 얘기나 하고 실제로 무슨 얘기를 하려고 하는지는 다 가려버리더군요...그리고 나머지는 의사가 돈만 밝히네 이딴 소리나 하고 있고...이런 이슈가 불거지면 매스컴에서는 의사비리나 의료사고등에 관한 뉴스들이 확대되어서 짜 맞춘듯이 우르르 쏟아지지요...마치..까불면 혼난다는 듯이요...정말 치사하고 비열합니다. 일부 의사가 모든 병원과 의사들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고 모든 의사가 비리의사가 아닙니다...동네에서 같은 주민이 아프면 도와주고 싶고 아픈게 나으면 같이 기뻐하고 한지 십수년째...여러분이 선입견을 가지고 의사 엿먹어라 너네 안믿어 이런식으로 쓰는 글들을 보면 억울하고 슬픕니다..
매스컴들이나 제가 좋아하는 싸이트에서조차 의사는 조롱하기 쉽고 악질적인 단체의 구성원일 뿐이지요...마치 히틀러가 유대인에 대한 이미지를 호도하여서 탄압하는 모양새랑 비슷하달까요...
의사를 다 없애고 싶으세요? 의사들 다 뿌리뽑고 다 억누르고 노비로 부리고 싶은거에요? 여러분이 보기에 의사들은 하나같이 돈에 눈이 벌건 악마들만 있습니까? 진실로?
의사도 같은 대한민국민이고 동네에 찾아보시면 있는 보통 사람중의 하나일 뿐입니다...선입견을 가지고 한쪽만 공격하는 것은 편할지도 모르겠지만 바른것은 아닙니다...모든 의사가 도둑놈 심보로만 일을 한다는 것은 아니라는것...여러분 곁에 있는 대부분 의사들은 선량하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