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최근들어 더욱더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지금 이 상황에도 현실적으로 우리가 일본에게 많이 떨어지니, 일본의 요구를 수용하고 외교적으로 잘 풀어야 모든게 해결이 된다는 주장을 합니다.
대다수의 국민이 똘똘뭉쳐 불매운동을 지지하고, 냉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들만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분탕질을 칩니다.
대체 왜그럴까...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다 돈받고 일하는 사람들이라 그런건가 싶기도 했죠.
그런데 몇일전 자주보는 프로그램에서 역사학자 전우용 교수님이 하신 말을 듣고 아.... 하며 일정부분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저같이 궁금증을 가졌던 분들은 유투브에서 다스뵈이다 72회 1:33:00 부터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일밑에 링크해놓을게요.
그 뒤에는 후쿠시마 방사능에 대한것도 그린피스 국장이 나와서 설명하니 그것도 추천해요~
영상에선 세계의 신 자유주의 경제개념으로 부터 우리나라의 보수의 형성과정 등에 대해도 설명을 합니다만,
내용이 너무 길어서 제가 이해하여 크게 관련된다는 내용만 요약 정리하면.
사람이 교육하고 배우는 이유가 뭘까요?
각자의 주관에 따라 굉장히 다양한 의견이 나오겠죠?
이광수 라고 뉴라이트의 할아버지쯤 되는 사람이 교육을 5가지로 정리했습니다
피적포이술(避適捕餌術) : 적을 피하고 먹이를 찾는 기술. 이게 뉴라이트 철학의 인간관입니다.
나라에 빨대를 꽂아서라도 사익극대화를 위해서라면 가리지않는게 인간의 전형이라고 생각하는게 그들입니다.
지금 우리세대에서도 어디서 많이 본 인간형 같지않습니까?
(우리 각하 다시 들어가셔야죠~ 너무 오래 나와계신거 같습니다.)
자신의 이득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나보다 강한 적이 나타나면 피하고, 먹잇감을 찾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먹어치우는게 당연하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니, 생각하는게 너무 다르다는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도 당연히 이득이 생기는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주 많이요.
하지만 전 그 이득을 얻기 위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방식은 잘못된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렇게 살아왔구요.
지금 일본 우익 정권은 자신들이 살아남기 위해 우리나라에 피해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소속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화를 내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불매운동을 민족사상이나 국수주의에 빠져서 하는 행동이라 폄하하거나
일본이 강자니까 약자인 우리는 일단 피하자며 구걸외교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냥 대한민국을 떠나서 돈많이 주는 강한 나라 가서 사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좀 길었습니다. 죄송.
나무위키 : 뉴라이트 설명
https://namu.wiki/w/%EB%89%B4%EB%9D%BC%EC%9D%B4%ED%8A%B8
나무위키에 맞는거만 있는건 아니지만....
자세한 설명과... 10번 관련 인물 및 단체 가 재미있어서 ㅋㅋ
다스뵈이다 7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