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군중들로 하여금 분노와 한이 맺히게 하는가 / (왜 모든 이는 분노할까.)
고개들어 침묵을 거부하며 함성이 울려 퍼지도록 하자 / (우리의 결의 침묵을 깨고 울리는 함성)
자유여 다시 이곳에 오라 / (이 곳에 희망이 다시 찾아오기를)
왜 이 두려움을 떨치지 못하는가 / (이 두려움은 왜 사라지지 않을까)
왜 신념을위해 물러지지 않는가 / (왜 믿음은 결코 물러서지 않을까)
왜 피를 흘리면서도 우리의 목소리를 울려 퍼지게 하는가 / (들끓는 혈기와 커다란 함성)
자유를 굳건히 세워 홍콩을 빛내기 위함 일세 / (자유를 찾아 홍콩에 영광을)
밤 하늘에 별은 떨어지고 한밤중에 방황하나 / (별만 반짝이는 한밤중)
자욱한 안개속 멀리서 호각소리 들려오네 / (멀리 안개 속에서 경적이 들려)
자유를 지키세, 모두 이곳에 모여서 온 힘으로 맞서세 / (자유, 이곳으로 오라)
용기와 지혜는 영원불멸하리라 / (끝까지 투쟁할 용기와 지혜)
동이 터오네 여기 홍콩에 광복을 / (여명이 밝아오는 홍콩)
동행하는 남녀들은 정의를 위한 시대혁명일세 / (함께하는 아이들의 정의 그리고 혁명)
간구하노니 민주와 자유만세, 영원하리라 / (바라는 건 민주주의와 자유)
영광이여 홍콩에 다시 돌아오라 / (우리가 바라는 건 홍콩에 영광을
가사 링크 자료 : https://www.kkbox.com/hk/tc/song/EqD00Pm8mA4c4NDSc4NDS0XL-index.html
글자 깨짐이 원인 인듯하여 가사링크로 올립니다.(아니 왜 깨져!!) 그리고 두개 로 나눠서 해석한 이유가 뭐가 맞고 어울리는지 몰라 같이 올리게 됬습니다.
해당 관련 뉴스 링크:
http://mn.kbs.co.kr/news/view.do?ncd=4281962
https://www.bbc.com/news/world-asia-china-49661135
맺음말은 직접 적는걸 포기한다.(수정 4번 날라가면서 멘탈깨짐)
6월 9일 시작한 홍콩 사태가 석 달째 접어들 무렵 완성됐다. 작곡가 '토마스'는 20대 중반의 홍콩 시민이다. 전업 음악가인 토마스는 실명 등 다른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활동하고 있다.
홍콩의 자신만의 노래를 찾았으며 이젠 그들의 행동에 지지를 보여줘야 할듯 하네요. 아씨 원래이런말 아니였는데 하아... 뭐 비슷하면 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