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및 오늘 유니클로 관련기사

멀좋아해 작성일 19.10.17 11:51:42
댓글 10조회 1,298추천 17

2019년 10월 16일 기사

 

[뉴스터치] 유니클로 회장 "日 이대로 가면 망해…韓 반일감정 이해"

◀ 앵커 ▶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나경철 아나운서 ▶

 

NO 재팬 운동의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일본 업체가 바로 유니클로일텐데요.

유니클로를 자회사로 둔 의류업체 회장이 한국의 반일 감정을 이해한다며 일본 사회를 향해 쓴소리를 내놨습니다.

유니클로의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 패스트리테일링 회장은 지난 9일자로 게재된 닛케이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이 한국을 적대시하는 게 이상하다"면서 "일본이 한국에 반감을 갖게 된 건 일본인이 열등해졌다는 증거"라고 주장했는데요.

야나이 회장은 무엇보다 일본이 과거의 영광에 사로잡혀 '가마솥 안 개구리'처럼 물이 서서히 끓어오르는 것도 모르는 채 정체돼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서점에 가면 ‘일본이 최고다’ 라는 책밖에 없어서 기분이 나빠진다고 말한 야나이 회장은 "‘일본이 최고였다’고 말하면 모를까, 지금 일본의 어디가 최고냐"고 반문했는데요.

아베 총리의 아베노믹스도 실패한 정책이라며 "모두들 성공했다고 하지만 성공한 것은 주가뿐"이라고 말했습니다.

 

◀ 앵커 ▶

 

내용만 보면 거의 한국인이 일본을 생각할 때 하는 그런 말들인 것 같은데.

저렇게 하기가 참 쉽지가 않은 것 같은데 놀랍습니다.

출처 : http://imnews.imbc.com/replay/2019/nwtoday/article/5550181_24616.html

---------------------------------------------------

 

2019년 10월 17일 기사

 

"유니클로 다시 북적인다" 소식에 매장 가보니

 

'후리스', '히트텍' 등 메가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일부 유니클로 매장이 다시 북적이기 시작했다. 신상품 출시와 맞물려 진행된 대대적인 할인행사도 영향을 줬다.

15일 오후 1시쯤 서울시내 유니클로 매장 2곳은 점심시간을 맞아 방문한 고객들로 붐볐다. 광화문디타워점의 경우 1층에만 30명 가까운 고객이 쇼핑에 한창이었다. 4곳의 피팅룸은 모두 차있어 2명의 고객이 줄을 서기도 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절정에 이르렀던 지난 7~8월, 고객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눈에 띄게 한산했던 매장 모습과는 대조적이다. 매장 직원은 최근 들어 고객이 늘었는지 묻자 "본사 지침상 말할 수 없다"며 답을 피했다.

같은시각 잠실 롯데월드몰점의 풍경도 비슷했다. 쇼핑에 나선 한 중년 부부는 "세일 소식을 듣고 방문했다"며 "매년 온가족이 히트텍을 사입었는데 올해 제품도 둘러보려 한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스토어 방문 고객 역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플러피얀 후리스 풀짚재킷' 등 제품은 주요 사이즈가 품절된 상태다. 이를 두고 일본제품 불매운동 탓에 오프라인 매장은 이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유니클로 등 일본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샤이 재팬', '샤이 유니클로'란 말도 생겼다.

실제 매출 변화는 어떨까. 유니클로 매출은 지난 7월 70% 넘게 급감하기도 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회복 여부를 묻는 말에 "공개할 수는 없으나 후리스 25주년을 기념해 디자인이 다양해지고 겨울 신상품이 대거 출시되면서 반응이 좋다"고 했다.

불매운동에도 유니클로는 지난 8~9월 3곳의 신규 매장을 잇따라 열고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펴고 있다. 또 17일까지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등 큰폭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후리스, 히트텍, 경량패딩 등이 출시되는 가을, 겨울은 유니클로 일년 장사를 좌우하는 시기여서 부쩍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101616414310723&outlink=1&ref=https%3A%2F%2Fsearch.daum.net

===============================

먼가 안보이시나요?

전 일본이 발악하는걸로 보이는데?

불매운동 시작할때부터 의류업체는 겨울이 대목이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런 사과가 없다가 갑자기 겨울시즌이 되니 이런기사가?

지들도 불매운돌이 지금까지 계속되서 대응책을 내놓은거 뿐입니다.

제가보기에는 적어도 50프로이상은 계속 불매하고 있다고 생각되고 끝까지 불매운동 해야합니다.

 

멀좋아해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