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지지율이 낮은데 사실 이재명만큼 극단적으로 20대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을 펴는 후보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큰틀에서는 모두를 위한 정책이지만 기본소득, 국토보유세, re100같은 아젠다는 미래를 내다보고 펴는 정책이고 젊을수록 미래세대일수록 더욱 해당 되는 내용입니다.
심지어 국토보유세라는건 토지공개념과 인간의 기본권을 바탕으로한 내용이지만 세제개편을 통한 미래의 커다란 문제 극복과 동시에 기득권(기성세대)로 부터 쉽게 가질수 없는 취약세대(젊은세대)에게 배분하는 방식이 될것이며 일그러진 경제구조를 극복하는 개기가 될것입니다.
인구의 연령별 피라미드 구조가 깨지고 항아리형..나아가 역피라미드 구조가 되가는 지금 기존의 세제로는 젊은층은 아무것도 누리지 못하고 기회가 없으며 노인층을 부양해야하는 짐만 짊어질것입니다. 기성세대중 부동산으로 불로소득에 가까운 이익을 누린 기성세대는 막대한 이익은 누렸지만 상대적으로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은 적은 상황으로 결국 그러한 불로소득으로 미래세대가 가지는 커다란 짐을 해소하고 인구구조의 모순을 극복하는 키가 될것입니다.
부모가 막대한 부동산을 보유한 사람이 아나고서는 앞으로 젊은층이 그러한 혜택(부동산으로 인한 이익)을 누리는 경우는 거의 없을겁니다. 결국 국토보유세는 꼭 필요한 세금이고 우리나라가 국가로서 유지할 수 있으려면 반드시 필요한 세금이라 여겨집니다.
주변의 20대들과도 얘기해보면 정말 이재명을 국민의힘에서 말하는 나쁜사람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심지어 충남지역 교대출신인 나름 지성인인 친구도 정보 필터링이 문제인지 젊은층들의 커뮤니티상의 문제인지 그런인식을 하고 있더라구요. 국민의힘의 거짓선동과 언론에 놀아나 선구안을 가지지 못한 20대들은 과거 지금의 30~50대가 실수한것들을 반복하는것 같아 아쉽네요. 정보를 획득하기 쉬운 지금 세상에 우리같은 실수는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