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이렇게 여쭤봅니다.
12월 4일 신한은행에서 상품권 관련 홍보문자가 왔습니다. (최대 30만원) - 온라인 거래 정지
잠시 후 10만원씩 3번 출금이 됐다고 카톡이 왔으며 내용은 피망캐쉬 10+10, IM기프트 10 이렇게 결제가 됐습니다.
신한은행에 전화해보니 농협 오픈뱅킹으로 출금이 된거라 농협에 전화해보라 했습니다.
농협에 전화해보니 핵토파이낸셜이라는 법인이 농협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그런 것 뿐이지 본인들은 모른다.
결재대행 업체인 핵토파인낸셜에 전화해서 사고 접수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핵토파이낸셜에 전화했더니 안그래도 이틀 전부터 이런 문제가 접수가 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IM기프트는 자체적으로 사고 접수가 가능하나 피망은 가맹점이라 별도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보상접수를
하라더군요. 경찰서에도 신고하라고 했구요.
일단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에 온라인 자동결재는 차단해 놓은 상태이고(차단 해제 할려믄 신한은행 방문해야됌 ㅠㅠ)
피망 고객센터는 현재 업무 시간이 아니라서 오전 9시 이후에 고객센터에 연락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관할 파출소에 전화했더니 피해본 업체 사고 접수가 완료되면 관할구 경찰서로 방문해서 사고 접수 하라고
하네요. 유사한 사례로 피해보신분들이 있으면 보상절차에 대해 알려줄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튼 이렇게 된 이야기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왜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지 모르겠네요.
뭐 이상한 앱을 설치한 적도 없는데 이런일이 어떻게 발생한건지..
혹시 비슷한 경험하신 분들 계신가요?
사고 접수 후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