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대표팀을 욕하지 맙시다

단군조선 작성일 24.02.17 18:11:00 수정일 24.02.19 16:54:52
댓글 52조회 19,731추천 35
6abe8dd0cc4077568995e42ab4253be0_619408.jpg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정부 기관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명칭에 '대한'이라는 말이 들어가고, 국가대표 축구팀을 운영하다 보니까 마치 국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기관으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대표팀의 성적이 좋지 않을 경우나 문제가 있을경우 일부 팬들로부터 "국민의 세금이 아까우니 빨리 귀국하라"는 엉뚱한  항의를 받기도 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민간 체육단체입니다. 대한의사협회가 정부 기관이 아닌 의료인들이 조직한 단체이고, 한국영화인협회가 영화인들의 조직인 것처럼 축구협회도 축구인들이 구성한 체육단체일 뿐입니다.

 

대한축구협회의 운영비는 나이키, 현대자동차 등 공식 후원사가 내는 후원금, 협회 주최 각종 대회의 TV 중계료, A보드 광고료, 입장 수입, 각종 상품 판매 수입, 회장 출연금 등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이 돈으로 국가대표팀부터 유소년 대표팀까지 각급 대표팀을 운영하며, 대회도 개최하고, 운동장도 빌리고, 직원들 급여도 줍니다.

 

물론 대한축구협회도 정부 산하 기구인 대한체육회에 가맹해 있고,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가 매년 각 체육단체에 지원하는 보조금을 받고 있으므로 국민의 세금을 한푼도 안쓴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대한체육회로부터 지원받는 보조금은 대한축구협회 1년 예산중 10%도 안됩니다

 

그러니  우리가 국가대표를 마녀사냥식으로

 욕할수는 없습니다

 

정부 보조금은 각 체육단체뿐만 아니라

각종 인권단체 시민단체등도 다 받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정부단체가 아니듯 

축구협회도 정부단체가 아닙니다

 

우리가 국가대표 선출에 1이라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물론 국가대표라 경기력이 않좋으면 비판할수 있죠

 

그러나

비판과 비난은 다릅니다

 

비판은 할수 있을지언정

비난은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그럴 권리가 없습니다

 

경기력이 않좋을때 비판만  합시다

 

우리가 관여해서 비난해서는 안되는 일에

나서서 욕하지 맙시다

 

그건 대표팀 내부와 축협 내부 문제이지

우리가 욕할건 아니라 생각됩니다

단군조선의 최근 게시물

스포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