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5, 아르 드 로쉐
아스날 감독 미켈 아르테타는 스트라이커 가브리엘 제수스가 MRI 스캔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단이 '가볍다'고 묘사했던 사타구니 부상의 정도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이 부상으로 인해서 27살의 제수스는 토요일, 아스톤 빌라 원정 2-0 승리를 결장했다.
초기 징후에 의하면 이 부상은 심각하지 않다. 제수스는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을 결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음주 토요일, 브라이튼 & 호브 알비온과의 홈경기 이후에는 인터네셔널 브레이크 기간이기 때문에 이게 그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후 아스날은 9월 15일, 토트넘 핫스퍼 원정을 떠나고 7일 뒤에는 맨체스터 시티와 홈에서 맞붙게 된다. 그리고 맞대결에 앞서 이 두 팀의 챔피언스리그 일정도 시작된다.
빌라 파크에서의 승리 이후, 아르테타는 말했다 : "불행하게도 목요일, 훈련 세션이 끝나고 제수스는 사타구니에 뭔가를 느꼈습니다. 우리는 그의 부상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서 MRI 스캔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경기에 출전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 부상이 장기 부상인지) 봐야합니다. 아마도 내일이나 월요일에 우리는 그 결과를 받고 며칠이 걸릴지, 아니면 몇 주가 걸릴지 알게 될겁니다."
지난 토요일,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경기에서 제수스는 막판에 교체로 투입되었다.
신체적인 문제들과 최전방에서 카이 하베르츠의 등장으로 2023-24 시즌, 이 브라질 국가대표 선수의 출전 시간은 제한적이었다.
제수스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36경기 출전 8골로 이 시즌을 마무리했다.
동료 포워드 에디 은케티아는 노팅엄 포레스트 이적이 가까워지고 있는 중이다. 디 애슬래틱은 수요일, 포레스트가 이 25세 선수의 이적료 합의에 가까운 상황이라고 보도했었다. 이번 여름 초, 은케티아는 마르세유가 영입을 원했었다. 그는 울브스와의 경기에서도 기용되지 않은 교체 선수였었다.
은케티아의 미래에 대한 질문에 아르테타는 대답했다 : "현재, 에디는 우리 선수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굉장히 헌신하고 있습니다. 주변 소란과는 관계없이, 그는 여기에 있고 우리와 함께 여기에 있길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이 경기를 이겨서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