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 펠릭스 디아스
레알 마드리드의 센터백에 대한 탐색이 활성화되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레이더는 이미 요로 영입에 실패한 후 다음 영입 대상이 될 수 있는 선수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레알 마드리드는 프랑스 성인대표팀에 데뷔한 라이프치히의 21세 수비수 카스텔로 루케바의 활약을 보기 위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라이프치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주목했다.
서두르지 않으며, 그렇다고 멈추지도 않는다. 언론은 2025년 6월에 계약이 만료되는 알폰소 데이비스와 알렉산더 아놀드를 주시하고 있고,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팀을 강화하기 위해 영입 가능한 목표를 찾고 조사하고 있다.
(중략..)
루케바에 대한 모니터링이 몇 주전부터 시작되었으며,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루케바를 관찰한 것이 첫번째 움직임이 아니라는 것이다. 현재는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라이프치히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간의 까다로운 경기에서 선수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분석단계에 있다. 루케바는 2023년 프랑스 리옹에서 라이프치히로 이적헀다. 1년전 프랑스 성인대표팀에 데뷔한 그는 분데스리가에 입성한 이후 논란의 여지가 없는 라이프치히 주전 센터백이며, 센터백이 풍부한 프랑스 국적이다.
라이프치히는 영입 당시 그를 34M 유로를 주고 데려왔으며, 로제 감독의 계획에 꼭 필요한 선수이다. 그가 라이프치히에 온 이후로 쭉 선발로 뛰었다. 분석은 계속되지만 시작점은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경험과 전략을 갖춘 젊은 인재를 발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파우메이라스의 비토르 헤이스)
에덴 아자르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서른살 정도의 축구선수에게 억대 작전을 펼치는 것은 어렵다. 반면에 계약이 끝나가는 선수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동안은 그럴 것이다. 우리는 또한 조안 마르티네스 같은 유스에 어떤 선수가 있는지 지켜볼 것이다. 그는 장기간 부상으로 주춤하였으나 재계약이 예상되며, 하코보 라몬이나 라울 아센시오도 발데베바스에서 주목을 받고 있거나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수비수들이다.
Real Madrid: Castello Lukeba aparece en el radar del Real Madrid | Mar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