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칼라피오리-고삐 풀린 야생마

휴지좀주워줘 작성일 24.09.30 15:42:01
댓글 0조회 2,151추천 0
77cdc43a225b6ef89e05e30f46a292d1_348249.jpg

 

아스날의 리카르도 칼라피오리는 빠른 속도와 흩날리는 머리카락으로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야생마처럼 뛰었다. 

칼라피오리는 모든 동작을 소화하는 수비수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의 관중들은 그가 태클을 하고 전진해서 앞으로 날아가 공격에 가담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한 스릴을 느꼈다.

레스터를 압도했지만 어떻게든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추가시간 골이 필요했던 경기, 칼라피오리는 경기 내내 드라마의 중심에 있었다. 

볼로냐에서 초기 £34M에 영입된 이 레프트백보다 더 많은 유효 슈팅을 기록한 선수는 없었고, 더 많은 공중볼 경합 승리와 헤더를 기록한 선수도 없었다. 

90분 동안 이보다 더 흥미진진한 장면을 연출한 선수는 없었다.

분명한 것은 22살의 선수가 완벽한 활약을 펼쳤다고 보기에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칼라피오리는 아직 세련된 수비의 소유자가 아니며 아스날에서 처음 출전한 몇 번의 경기에서 때때로 그와 그의 팀을 곤경에 빠뜨리는 플레이도 있었다.

예를 들어 지난주 맨체스터 시티 전에서는 홀란드의 득점 장면에서 무리하게 뛰어드는 실수를 범하기도 했다.

그리고 토요일 레스터와의 경기에서는 후반전 파쿤도 부오나노테를 넘어뜨렸고, 두 번째 옐로카드를 받지 않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경기가 끝난 후 "정말 걱정스러웠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칼라피오리의 다소 무모한 성격은 그의 중요한 매력이며, 그를 다른 옵션으로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이기도 하다. 
 

윌리엄 살리바, 다비드 라야, 벤 화이트와 같은 차가운 수비수들이 있는 수비진에서 칼라피오리는 불을 뿜어낼 수 있는 선수다.

칼라피오리의 레프트백 포지션 경쟁자 중 한 명인 올렉산드르 진첸코는 정확한 볼 배급과 영리한 패스로 아르테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다. 

진첸코는 아스날의 수비진 구축에 도움을 주는 선수다. 

반면 칼라피오리는 문 전체를 부수고 싶어하는 것 같다.

지난 주말 맨시티전에서 그의 골은 이러한 칼라피오리의 자질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페널티 박스 가장자리에서 칼라피오리에게 공이 왔을 때 대부분은 그가 크로스할 것으로 예상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공을 구석으로 감아찼다.

아르테타의 아스날에 또 다른 풀백인 위리엔 팀버와도 스타일적으로 대조를 이뤘다. 

아약스 출신인 팀버는 레스터를 상대로 오른쪽 풀백으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강인하고 기술적인 팀버는 좁고 혼잡한 지역에서좋은 활약을 했다. 

반면 칼라피오리는 넓은 경기장을 누비며 전방으로 전진하는 것을 즐기는 것 같다.

칼라피오리는 확실히 용기가 부족하지 않고, 팀의 코칭스태프가 그를 사랑하게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용감함 때문이다. 

맨시티와의 대결은 그의 첫 선발 출전이었고, 아르테타는 지난주 다른 선수라면 그런 식으로 중요한 경기에 출전시키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선수라면 아마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고 있고, 내가 그에게 설명했을 때 그가 정말 원했기 때문에 출전시키기로 결정했다. 그는 우리 팀에 정말 잘 적응했고, 이해력이 뛰어나며 엄청난 용기와 개성을 가진 선수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제공할 것이다."

칼라피오리가 새로운 클럽, 새로운 나라에서의 생활을 빠르게 받아들였다는 것은 그의 성격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이달 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패션쇼가 열렸을 때 칼라피오리는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사로잡는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했다.


구단은 물론 서포터즈도 그의 이러한 태도를 높이 평가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르테타와 코치진은 칼라피오리의 거친 부분을 매끄럽게 다듬어 최근 몇 시즌 동안 구축한 전술에 더 부합한 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칼라피오리의 놀라운 전진성을 유지하면서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수비수 중 한 명을 보유할 수 있을 것이다.

휴지좀주워줘의 최근 게시물

스포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