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elegraph.co.uk/football/2024/11/04/son-heung-min-to-sign-new-tottenham-contract/
토트넘 핫스퍼는 손흥민의 계약에 포함되어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 시켜, 클럽에 더 남게 할 예정이다
토트넘과 손흥민은 지난 2021년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었고, 구단에게는 계약을 1년 연장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토트넘은 계약을 연장 할 시, 그저 선수측에 통보만 해주면 되며, 텔레그래프 스포츠가 이해하기론 전적으로 그렇게 할 의사가 있다.
이는 2015년 레버쿠젠에서 이적료 약 22m으로 이적하며 최근 토트넘 이적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영입으로 평가 받는 손흥민이 10년 이상을 소화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앙제 포스테코글루는 요리스의 이탈 이후, 구단이 챔피언스리그에 자주 진출하는 팀으로 올라서기까지 큰 역할을 한 손흥민을 주장으로 임명했다.
손흥민은 첫 시즌을 제외한 모든 시즌에서 두 자리 수 득점을 기록했고, 123 득점을 기록하며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선수들 중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오직 모하메드 살라 (164 득점), 제이미 바디 (140 득점) 만이 앞서 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초, 그의 계약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그는 새로운 계약보다는 2008년 이후 토트넘의 트로피 갈뭄을 끝내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답했다.
"저는 그저 이번 시즌에만 집중하고 있고, 선수들을 포함한 모두가 받아 마땅한 무언가를 들고 싶어하고 있을 뿐입니다"
"제가 집중하고 있는 것은 그것 뿐입니다."
"미래엔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지만, 저는 구단에서 벌써 10년이란 시간을 보냈고 항상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지금도 모든 것을 바칠 생각입니다."
"저는 여전히 구단과 계약이 남아있고, 저는 그저 계약이 만료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