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버클리대학교에서는

캘큘러스 작성일 09.01.31 21: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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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게임 이론'이라는 과목이 개설된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고 실습시간도 5시간이나 주어진다.
60명 정원의 '스타크래프트' 강의를 듣기 위해 필요한 선행 지식으로는 선형대수와 미분방정식이 요구된다.

강의교재는 병법서 '손자병법'과 임요환이 2004년에 쓴 '나만큼 미쳐봐'를 사용한다.
성적은 기말고사 40%, 과제물 40%, 출석 20%로

수강생은 매주 게임 리플레이 2개를 보고 내용을 설명하는 레포트와 매주 주어지는 과제물을 제출해야 한다.
과네물의 내용은

'Boxer(임요환), Bisu(김택용) 등 예문으로 제시된 유명 프로게이머의 종족을 적어라'

'해당 테크트리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라'

'왜 프로토스전에서는 마린+메딕 조합을 자주 볼 수 없나?' 등으로 다채롭다.
강의 커리큘럼은
1주 : 과목소개 / 대전게임 산업 개요 / 한국의 스타크래프트 인기
2주 : 유닛, 강점, 약점, 속성, 능력치
3주 : 전투시 마이크로 컨트롤과 유닛 활용
4주 : 병력 이동과 자리 잡기
5주 : 확장과 운영
6주 : 건물의 배치와 기지 건설 전략
7주 : 정찰과 정찰 방해
8주 : 견제
9주 : 물량, 멀티플레이
10주 : 마이크로 컨트롤 vs 운영
11주 : 타이밍과 자원 사용
12주 : 속임수
13주 : 마인드 컨트롤과 다승 경기
14주 : 토너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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