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마사지샾가서 마사지 안받아도 됩니다 !!!
미네랄 오일만 있으면 집에서도 충분히 좋은효과에 마사지를
할수가 있는데요.
베이비 오일로 아기에게 마사지를 많이 해주는데요,
엄마, 아빠도 함께 잠깐씩 마사지를 하면 피로도 풀리고
사이도 돈독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것 같아 소개합니다. :-)
1. 마사지에 사용할 오일을 준비한다.
오일류는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바디오일로 간편하게 준비하면 되는데요,
저는 카모마일 향의 미네랄오일을 사용해 보았답니다.(왼쪽)
여러가지 아로마오일을 블렌딩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일 블렌딩이 귀찮아 한두번 하고 안하는 것 보다는 손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각종 미네랄 오일을 그대로 사용해도 효과는 좋은 것 같아요. ^^
그리고, 마사지에 특화되어 나온 요런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팥 알갱이가 박혀있는 바디버터로 다리나 어깨에 문질러주면 마사지 효과가 있는 러쉬 제품이예요. (중앙)
페퍼민트,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완하해주고 마음의 평온을 되찾아 주는
오리진스의 마사지 로션-피스 오브 마인드. (오른쪽)
근데 요건 너무 양이 적어서 전 미네랄오일 듬뿍 +오리진스 마사지 로션 조금 요렇게 혼합해서 사용한답니다.
2. 오일은 손바닥의 체온으로 혼합해 주세요.
먼저 양손바닥을 여러차례 맞대어 마찰열을 발생시켜 주세요.
손바닥에 열기가 조금 오르게 되는데요, 이 방법은 기초 화장 후에 얼굴에다 열기가 있는
손바닥을 눌러주고 있어도 화장품 흡수를 도와주는 방법이랍니다.
그런다음, 손바닥에다가 5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덜어낸 다음 오일을 살짝 문질러 주세요.
모든 마사지 오일은 손바닥에서 체온으로 일차적으로 문질러 주는 편이 흡수를 돕고 몸에 바르는 촉감도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3. 근육이 자주 뭉치는 부위를 아래 방법으로 5분씩 마사지 해준다.
팔 마사지
워밍업으로 손가락 끝을 손톱으로 눌러주고 곡지(팔을 90도로 구부릴 때에 팔굽에 생기는 금의 오목한 곳)부분을 눌러준다.
특히 액와를 풀어 주는 것이 포인트.
팔을 위로 들어올린 상태에서 겨드랑이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원을 그리며 풀어 주는 것이 좋다.
액와는 우리 신체의 노폐물을 걸러 주는 림프절로서 액와를 잘 순환시키면 팔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어깨/ 목 마사지
어깨를 위, 아래로 몇번 돌려주고 고개를 좌우로 부드럽게 움직여 줍니다.
양 손으로 목, 어깨 그리고 단단한 두피를 문질러 주며 손가락 끝으로 작은 원을 그려주며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양손을 같이 사용하여 팔을 따라 어깨까지 밀착하여 쓰다듬어 올라간 후 팔의 측면을 따라 팔목으로 내려오는 방법을 몇번 반복합니다.
슬와(무릎 뒷 부분)를 가볍게 돌려준 후 발목에서 슬와 부위로 쓸어 올려 주고 그 후 마사저를 사용하여
근육결을 따라 발목에서 슬와 부위로 마사저를 올려주면 된다.
이 마사지를 통하여 종아리의 부종을 완화 시킬 수 있으며, 종아리의 라인을 예쁘게 가꿀 수 있다.
또 발가락 뼈와 뼈 사이의 근육에는 노폐물이나 독소가 모여 있는데 뼈와 뼈 사이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면 아주 시원하다.
발목 위로 올라와 다리도 뼈를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준다.
허리
허리와 엉덩이를 이완시킨 상태에서 양 팔을 바닥에서 쭉 펴 상부 몸통을 들어 올린 후 10초 이상 유지한다.
또 엎드린 자세에서 팔은 위로 뻗고 발끝을 바닥에서 들어올리는 동시에 팔도 위로 들어올리는 동작을 20회 정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