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올림픽에서 박종우 선수의 독도발언으로 이슈가 되고 있죠 ... 물론 이것이 옳다 그르다로 양립 될수 있습니다... 옳지 않다고 올림픽 정신에 위배된다고 잘못 말하면 어느 사람은 무슨 당연하다는 듯이 독도는 당연히 우리땅인데 뭐가 어떠냐는 듯이 옳지 않다는 사람에게 매국노인냥 몰아 세우기 일수 이기도 하구요 그쵸? ㅋ... 근데.. 중요한건 여기서 우리 네티즌 끼리 물어뜯고 헐뜯고 아이오씨를 까고 그러자는게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런 시나리오는 일본은 원한 것이라는것입니다 ..애초에 그들이 독도의 일본 영유권을 주장 할때부터 내부 분란을 조장할것임을요.... 더 이상 길게 설명안하고 바로 본얘기에 들어서 중국과 일본의 영토 분쟁 지역인 ‘센카쿠열도 이하-조어도’ 에 대해서 말해 보겠습니다.
조어도를 예로 설명하면 앞으로 우리가 독도에 대해서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 대강 감이 잡힐듯 합니다.
조어도는 중,일 양국이 서로 자신들의 영토라고 주장 하고 있습니다만 현재는 일본이 점령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실상 군대도 있고 일본 영토 인 셈이지요. 이것이 포인트입니다. 우리나라가 왜 일본과 세계 헌번재판소에서 독도 영유권 싸움을 하지 않을까요? 지금 독도에는 한국 군인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굳이 헌번 재판소에서 반이상의 세계 여론이 일본쪽으로 편향되있고 증거도 일본쪽으로 유리하여 질수도 있는 싸움에서 재판을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조어도 처럼 시간이 지나면일본땅이 됬듯이 독도도 결국은 한국땅이 됩니다. 원래도 우리땅이고 시간이 해결할 문제인데 계속 감정적으로 독도는 우리땅 이런 코멘트를 해대면서 감정적으로 그들(일본인)들을 자극하면 그들만 재밌는 꼴이 되죠..독도는 우리땅~♬이런 노래 안불러도 됩니다..조용히 차분히 그냥 군사 배치하고 가만 있으면 우리땅 됩니다.. 그게 포인트 라는걸 말하려고 조어도를 설명하는 겁니다.. 전 그래서 이번 올림픽 사건이 섣부른 감정적 판단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선수 개인이 한짓이 아니라 관객이 준 피켓인걸 압니다 선수 개인에겐 불이익이 안갓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