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SD를 삼성에서 AS 거부한다고요?

비리비리 작성일 13.02.23 19:21:55
댓글 81조회 10,033추천 3

결론부터 말하면 제 경험으로는 아니다 입니다.

 

전 작년에 삼성 SSD 고장으로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전화로 문의 하였고 수원 SSD 센터의 과장님과 연결이 됬습니다.

과장님과 전화 통화로 기본적인 조치와 확인과 원인에 대해 기술적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후 근처(사는 곳이 부천입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가서 정식으로 접수했으며 몇일후 택배로 교품 받았습니다.

 

http://blog.naver.com/ripplet1?Redirect=Log&logNo=60166946888

 

이 블로그는 제 경우는 아니지만 비슷하게 삼성 SSD를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접수해 AS 받으신 분이 써놓으신 겁니다.

2012년 7월 2일 이라고 찍힌 접수증 사진도 보이죠.

136161476117419.jpg

2013년에는 어떻게 바뀌게 됬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SSD 서비스 접수 됬습니다.

물론 서비스 센터 규모나 각 센터 마다의 정책에 따라 SSD 접수 해주는 곳도 있고 안해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삼성이 HDD 사업을 씨게이트에 매각하면서 SSD 관련 기술협력도 맺었고 삼성이 씨게이트에 SSD 납품하고 있는데 그 결과로 수원 SSD 센터도 씨게이트에 넘어갔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 씨게이트가 한국에 디자인센터 개관해 첨단 스토리지 개발을 한다는데 그것과 연관됬을수도 있죠.

 

그렇다고 삼성이 SSD 팔아먹고 AS에서 완전히 손놓고 있는건 아닐겁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팔리는 국내정식발매된 삼성 SSD 의 경우 5년간 무상으로 삼성서비스를 받을수 있다고 설명이 붙어있곤 합니다.

  

삼성을 무조건 두둔하려는 것이 아니라 제 경험담에 대해 어떤 잘나신 양반이 삼숑 삼숑 하면서 저를 무식한 놈이라고 매도질이나 하길래 써보는 겁니다.

 

 

 

2013년부터는 전국의 모든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접수도 안받아 주면서 삼성이 SSD 팔아만 먹고 AS는 손놓고 있다는 소식이 있으면 관련 정보가 있는 출처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인터넷의 각 컴퓨터 부품 판매 업체들중 사기치고 있는 업체가 있다는 소리가 되겠죠.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