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짤방은 올릴꼐 없어서 그냥 이거 올립니다 ^^ ;;;;;
다들 더운데 건강은 괜찮으신지요 ?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어디가 저에게 더 맞을지? 판단하기도 어렵고 해서
아무래도 짱공유에는 능력자 형님들이 많아서 형님들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서 글을 남기게 됩니다.
우선 두 군데 중에 한 곳을 정해서 갈까 생각하는데 우선 한곳은 합격을 해서 다음주 월요일 부터 출근하면 되는데
문제가 또 다른 한곳은 1차면접은 붙었고 2차 면접을 다음주 월요일 3시에 면접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우선 먼저 합격한 곳은 집에서 가깝습니다.
2차면접 보러 갈 회사보다 40분 정도 가까운것 같습니다.
그리고 IT 컨설팅 회사이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서버 관련 솔루션 기술 지원 및 시스템 엔지니어 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전에 학원에서 배우던 내용이라서 직무를 배우거나 처리함에 있어서 빨리 습득하고 알아들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내 직원이 7명 정도이고 그 중에 영업 하시는 분은 3명 인데 그렇게 빼면 실제 엔지니어는 4명인데 그 중에 실제로
업무를 처리하는 엔지니어는 2명인것 같습니다.
제가 가서 일을 하거나 배울떄 아무래도 선임이 2명밖에 없으면 각자 업무에 바빠서 제대로 직무를 배울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물론 제가 직접 배우고 찾아가면서 배우는게 맞지만 그래도 정말 궁금한건 물어볼 수 있는 분위기? 같은게 직원 수가 적으면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2차면접이 남아있는 회사는 우선 위에 말씀드린 회사보다 회사 규모가 더 크고 직원수도 27명 정도 있는 회사 입니다.
그리고 2차면접이 남은 회사는 제가 학원 다닐 때 강사님께서 추천 해주신 회사라서 아무래도 신뢰도가 더 많이 가고 지금 거기서
일하시는 선배님들이 다 학원을 먼저 수료하신 선배님들이라서 아무래도 적응이라던지 직무를 배우는데 있어서 더 빠르고
수월하게 직무를 알아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100% 합격한 것이 아니라 2차 면접이 남아있는 상태라서 불안 합니다.
강사님께선 그래도 2차면접 까지 왔으면 거희 합격이라고 말씀하시지만 세상에 100%라는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는 업무는 윈도우/리눅스 서버 관리 및 엔지니어 일입니다.
우선 연봉은 두 회사가 똑같고 당연히 4대보험 및 복지는 비슷한 수준 인것 같습니다.
고민이 너무 많이 들어서 여기다 올렸는데 선배님들은 어떤 선택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
지금까지 두서 없이 막 적어올려서 죄송하고 조언 한 마디만 부탁드립니다 ^^
아 그리고 댓글에서 지적해주셔서 회사 이름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합격한 회사는 에프엑스컨설팅 이고 2차면접 준비중인 회사는 퓨전데이타 입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