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미드-시베리아

안녕세상아 작성일 13.08.20 12:17:10
댓글 0조회 4,392추천 2
137696862955494.jpg
페이크 다큐 미스터리물을 좋아해서 관련 영화들을 검색해보다가 발견한 신작 미드입니다.
현재 시즌1 진행중이고요.

대략적인 스토리는

주변에 사람 사는 곳이 없는 시베리아 벌판에서 서로 잘 모르는 16명의 일반인 도전자들이 상금 50만 달러를 걸고
겨울동안 생존하는 TV프로그램을 찍습니다.(카메라맨들도 동행하긴 합니다)
기본적인 잠자리인 오두막과 오두막 안의 간단한 도구들만 남겨두고 어쩌다가 생존에 도움이 될만한 물품들을 보급받으며 생활합니다.
생존하는데 있어서 참가자들끼리 지켜야할 규칙같은 것은 없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선 거의 어떤 행동이든 용납됩니다.
중간에 다치거나 힘들어서 도저히 못하겠다는 사람은 특정 선을 벗어나면 구조요청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헬기가 와서 그 사람을 구출해서 떠납니다.

막 시작했을땐 모두들 불안불안하긴 하지만 나름대로 잘 해내는 것 같습니다만...
조금씩 미스터리한 일들이 벌어지고 사람들 사이에서도 불신이 싹틉니다.

이것이 지금까지의 대략적인 스토리같습니다.

일단은 미드나 맨vs와일드같은 생존 프로그램+서바이벌 프로그램같은 형식을 취하고 있어서
화면이 영화,드라마를 보는 것 같지않고 마치 진짜 예능이나 생존 다큐를 보는 듯한 화면입니다.
중간중간 참가자들 인터뷰도 있고 상황을 찍는 카메라맨의 모습도 살짝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정말 리얼하긴 합니다.
참가자들의 불화+공포감을 가미해주는 일도 있어서 나름대로 그것도 볼만합니다.

지금까진 나름 재밌긴 합니다만...
보면 볼수록 왠지 미드 '로스트'의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여러명의 생존자들이 아무도 없는 자연에서 살아나가는 스토리니까..)
시즌이 길어지면 왠지 좀 억지스럽게 내용이 산으로 가진 않을까 하기도 하고요.

지금까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만...
대박친다고 해서 막 시즌 길게 끌고 내용 산으로 보내고 하진 않았으면 합니다.
짧게 1~2시즌에서 딱 끝냈으면 하면 합니다.
안녕세상아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