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년이 되었네요... 10여년 넘게 친하게알며지내던 약사에게 1억원의 사기와 5천만원의 보증사기를 어머니가 당하셨어요. 그 휴유증으로 보증사기는 대산항쪽에 사두었던 5년정도 묵혀놨던 땅을넘기는걸로 마무리지었고, 대출등을 해가며 빌려줬던 1억원은 제가 다니던 회사를 관두고 자영업을시작해 다행이도 장사가 잘되어 거진 다 갚았어요.
당시에 그 충격은 우리가족 모두에게 심한고통을주었죠(저나 어머니나 정신적인 쇼크를 먹은듯해요. 이후에약간의 말더듬이증상이 있어요)
그 이후의 약사에대한 분노는 시간이 지나며 현생활어 급급해하던사이에 뒤로 밀려났죠..
그러다 엊그제 티비에서 고려신용정보 광고를보고어머니가 문의를해볼까 하시더군요... 통화후 만나서상담을해보고 당시 고소한 사기에대한 법원판결문및 보증사기빛을 갚고 받은 각서등을 보여줬습니다.
찾을수있다 하더군요. 찾고 돈도받어준다 하더군요.
조건이 선수금 33만원에돈받으면 20프로(1억이면2천만)
선수금 20만원에돈받으면 25프로( 2천오백)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돈은 자기네들이 일단 받고프로테이지 정산후 입금해준다 하더군요.
이상 여기까지구요
이쪽으로 아는 지인이없어서짱공식구들께 여쭤봅니다.
고려신용정보가 어떤곳인지.. 경찰도못잡았는데 이사람들은 어떻게 쉽게 잡는다는것인지...
1. 만약 잡아도 약사가돈이없다면 그 20프로 청구는? 저희가 주어야하는지
2. 돈을 본인들 통장입금후 준다했는데 만약 5천만 받았다거짓말하고 거기거 20프로 떼고 줄수도 있지 않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