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박이 너무많고 용량때문에 올라가지않아서
본문을 4개로 짤랐습니다. ㅠ
오늘자 뉴스
출처기사: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31213&rankingSectionId=107&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3&oid=109&aid=0002675736
망언을 일삼는 일본애들의 기사를 보고, 왜 김연아와 아사다마오가 큰 차이가 있는지,
김연아가 넘어지고서도 1위를 받는이유가 김연아 이름값이 아니라 경기력에있다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악의적으로 김연아 선수가 잘한것만 올리거나, 아사다마오가 못한것만 올리는것이
아니라 두 선수를 같은 국가라는전제하에 선수로서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비거리의 차이.
TV로 보면 단지 김연아가 표정과 표현력이 좋고, 더 화사하고 이쁜것만 같지만,
실제 경기장에서보면 가장 큰 차이가 나는것이 비거리입니다.
화면에서 사라지는걸 볼수있습니다.
똑같은 트리플을 해도 비거리 자체가 다릅니다.
김연아 선수는 여자선수는물론 남자선수들중에서도 가장긴 비거리를 자랑합니다.
일본은 이 김연아선수의 비거리 영상을 CG라고 주장했다가 망신당한적이있습니다.
아사다마오는 회전수에만 목적을 둔 점프를 하기때문에 비거리 자체가 나오지 않습니다.
난이도 점수만 딸목적에 회전수점프죠.
거의 제자리 뛰기에 가까운 아사다마오의 모습입니다.
TV로 볼때는 카메라가 클로즈업하기때문에 비거리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실제 경기장에서는 비거리에따른 체감스피드와 박력이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김연아 선수의 점프를볼때 관중들의 모습입니다.
이 김연아 선수의 비거리를 중점보도한 해외 외신의 기사입니다.
일본에서는 이 기사에 맞서 합성사진을 내보냈다가 망신을 당한적이 있습니다.
김연아와 아사다의 연습모습입니다.
두선수의 시작지점의 거리와 도착할때의 거리를 보면 비거리가 상당히 차이가 나는걸 알수있습니다.
아사다마오가 마지막점프때는 옆으로 뛰지만 그걸 제외하고서도 상당한 비거리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2. 스피드
두번째 차이는 확연한 스피드 차이입니다.
예전에 짱공유저분중에 김연아 경기를 직접보시고,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의 체감느낌을
글로 적어주신적이 있었습니다.
이 스피드감 또한 TV에서 줌인, 줌아웃을 반복하다보면 느끼기 힘듭니다.
빠른 스피드와 깊은 엣지사용으로 빙판전체를 사용하기로 유명한 김연아선수의 스파이럴 입니다.
피겨팬들사이에서 굼벵이 스파이럴로 유명한 아사다 마오의 스파이럴입니다.
일부러 느린것만 올리거아니냐 하실지 모르겠지만, 아사다마오의 느린스피드는 유명합니다.
바로 엣지컨트롤을 제대로 못하기때문입니다.
몇년전부턴 쇼프에서 이 스파이럴이 삭제돼서 피겨팬들사이에서 ' 아사다 룰 ' 이라는 조롱도 있었습니다.
3. 엣지 컨트롤
아사다 마오가 빠른 스피드로 스파이럴과 이나바우어를 못하는것은 엣지컨트롤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훌륭한 엣지에서 나오는 빠른스피드에서도 흔들림없는 김연아 선수의 우아한 이나바우어 입니다.
불안정한 엣지로 이나바우어를 제대로 소화못하는 아사다마오입니다.
이모습은 일부러 이런것만 뽑아논것같지만,
피겨 중계를 TV로 보시면 아사다마오의 이나바우어는 굉장히 짧고 느리게 들어가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아사다는 점수맞추기식의 기술점수를 목적으로 하기때문에 있을건 다있지만
직접 보는사람에게 예술적 감동을 전혀 주지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