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공올릴 자료가 없어서 급하게 나마 이런걸로 우선....
짱공 생활 14년만에 첫 글 올려보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에 아파트 분양문제 때문에 고민이 되서 짱공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올렸습니다.
어머니가 전북 중소도시 13평짜리 주공아파트를 오래전에 구매해놨던 게 있습니다.(완전 시골은 아니예요)
오래된 아파트라 나중에 재건축하면 이주할려고 샀는데요.
5년전부터 재건축 얘기가 나오더니..지금은 조합원 동의 완료되고 시행사로 금x건설이 공사하기로 확정된 상태인데요.
재건축되면 이사해서 살 생각입니다.
근데 바로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다른 아파트도 재건축한다고 해서 시행사로 포xx건설이 하기로 했다네요.
거기는 16평형 주공아파트입니다.
지금 아파트랑 3평정도 차이나는 데 입주까지는 우리꺼보다 1년정도 더 걸릴거라고 하더군요.
조합원 동의는 거의 완료되간다고 하는데..자세히는 모르겠네요.
제가 고민하는 것은 어머니께서 우리꺼 팔고 그쪽거 아파트 매물이 나온게 있어서 그쪽으로 가는 것이 어떠냐고 물어보셔서요
어머니는 그쪽 시행사 회사가 더 큰 회사인 거 아니냐고 하면서 더 좋게 지을 거 같다고 하시는데..
제 생각은 시공 능력은 둘 다 대기업이라서 큰 차이는 안 나올거 같고요.
나중에 완공되면 아파트 사이 거리가 대충 10미터 거리정도 밖에 안 나서 시세 차이는 비슷할 거 같거든요.
매매가는 우리꺼가 5천정도 ...그쪽꺼는 7800정도 한다고 하네요.
아파트 단지 전체면적은 그쪽 아파트가 1.5배~1.8배도 더 넓습니다.
이 면적이 아마 나중에 매매가에 영향을 줄 거 같기는 해요.
참고로 주변 시세 고려했을 때 이쪽 아파트는 분양가 평당 6백정도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옮기는 게 나은 건지 그냥 우리꺼 분양받는 게 나은건지 좀....조언구해봅니다.
그리고 제가 더 알아야 할 사항이 있는지요...부동산은 문외한이라서...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