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outu.be/ETEcdjrqraw 유튜브 영상 주소 입니다.
촛불집회
우리는 한화건설(주)이 공사하는 정릉10구역재개발아파트 신축공사장 주변의 주민입니다. 앞서 “촛불집회”에서 밝혔듯이 한화건설(주)은 2013.9.14부터 지금까지 주민에게 극심한 고통을 주고 있는 막가파공사를 반복해서 강행 하여 왔습니다.
우리주민은 2014.1.3부터 성북구청 앞에서 “한화건설 막가파공사 규탄궐기대회” 라는 촛불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촛불집회에서는 “한화건설 막가파공사를 성북구청은 고발하라” 또는 “한화건설 막가파공사 중단이 성북구청에게는 그렇게도 어려운가” 또는 “한화건설 막가파공사 중단은 성북구청에게는 영영 불가능 한 일인가” 라는 피켓을 들고 성북구청에 막가파공사 중단을 호소하는 촛불집회를 하였습니다. 한화건설(주)이 성북구청의 정릉10구역공사 담당공무원이 근무하지 아니한 공유일이나 야간에 막가파공사를 할 때 마다 공사피해를 본 우리주민들이 공사 중단을 요청하는 수많은 민원전화를 성북구청과 서울시청에 하였습니다.
성북구청에서는 막가파공사 중단을 요청하는 주민들의 울부짓는 민원전화에 대하여 주거정비과의 정릉10구역공사담당 공무원은 “공사장에 민원내용을 통보하여 향후 공사를 진행함에 있어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라고 주민을 격분케 하는 답변을 하였고, 환경과의 정릉10구역 공사담당공무원은 “야간에 소음을 발생시키는 작업을 자제하고 불편사항이 반복되지 않도록 엄중 계도 하였음을 알려드리며” 라고 가증스러운 답변을 하였습니다.
이는 성북구청이 한화건설막가파공사를 봐 주기 위해 짜낸 교육책의 궤변이라 아니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성북구청의 하나마나한 제재를 잘 알고 있는 한화건설(주)은 마음 놓고 주민에게 극심한 고통을 주는 막가파공사를 아무런 거리낌 없이 계속 강행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주민은 살기 위해서라도 한화건설(주)이 막가파공사를 중단할 때 까지 고난의 촛불집회를 계속 할 수밖에 없습니다.
2014. 2. 24
정릉 10구역공사피해주민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