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연합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 동성결혼 여성계도 지지"
[OSEN=정유진 기자]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가 배우자 김조광수와의 결혼과 혼인신고 과정을 공개하는 이유에 대해 "많은 성소수자들이 꿈을 꾸고 연락이 왔다"고 밝혔다.
김승환 대표는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느티나무 홀에서 열린 동성 간 혼인신고 불수리 불복 소송 제기 기자회견에서 김조광수 감독에 대해 "결혼식을 한 지 만 1년이 지났다. 결혼식 때도 그렇지만 그 이후 김조광수와 부부라는 걸 매일 느낀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결혼식과 소송 등의 과정을 공개적 밝히는 이유는 많은 성소수자들이 우릴 보고 꿈을 꾸고 연락이 와서였다. 혼인신고 수리를 불복하기로 했을 때 그 이후 어떤 법적 투쟁 거쳐 나갈지 성소수자 커플들이 많이 관심을 보였다"며 "성소수자 인권 보장은 세계적인 흐름이다. 성소주자들 뿐 아니라 다양한 가족구성권에 대해 법적 보장, 제도화가 이뤄지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조광수-김승환 커플은 지난해 9월 청계천 광통교에서 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후 같은 해 12월 서대문구청에 혼인신고를 하고 성소수자 가족구성권 보장 및 혼인신고 수리를 촉구했으나 구청에서 “동성 혼인은 허용 법률이 없다”며 이를 불수리했다.
http://osen.mt.co.kr/article/G1109856401 펌
저는 개인적으로 동성애자들의 개인적인 취향이라 비난 하진 않겠습니다만.....그렇다고 지지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길거리 공공 장소에서 손잡고 다닌다던지 포옹이나 뽀뽀한다던지하는
애정 표현은 좀 삼가 해줫으면 좋겟다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