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한번 봐주세요!!

페르다 작성일 14.06.12 20:4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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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에 입사를 희망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지하철 첫 판매!
LG유플러스 SP1로 입사 후 첫 발령지가 부산대지하철 가판이었습니다. 밖에 큰 매장에 비해 작은 가판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은 거의 없었지만 상담을 하기 위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홍보를 했습니다. 여러 차례 홍보한 결과 한 학생이 수락하여 설명을 했습니다. 휴대폰에 별로 관심이 없는 고객이었지만 제가 아는 것을 모두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에 열정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3일 뒤 그 고객이 다시 찾아와 그 때 설명한 상품을 구매하겠다고 부모님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이 때 짜릿한 기분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첫 판매를 통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 이라는 사람의 열정을 파는 것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나의 열정으로 고객의 마음을 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영업에 대한 자신감과 매력을 느꼈고 고객에게 호감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젠 LG유플러스에서 SP1이 아닌 FM으로써 더 높은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LG유플러스의 영업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본인의 어떠한 점이 영업 직무에 어울린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본부S급, 사업부S급 취득!
LG유플러스에서 SP1로 근무 하였습니다. 저의 신뢰성 있는 목소리와 설명에서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꼼꼼하면서도 고객이 궁금해 하는 핵심을 잘 파악하여 설명함으로써 고객에게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장점으로 동부산 사업부에서 판매 1등의 성과를 달성하였고 그에 대한 포상으로 중국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또 회사 내에서 개최하는 타 지역 판매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려 본부S급, 사업부S급 이라는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경청으로 클레임 해결!
한 고객이 상품에 대한 클레임으로 소비자고발을 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객님에게 전화를 걸어 불만사항을 듣고 진심어린 태도로 동감하고 저 같아도 기분이 안 좋았을 것이라고 하며 고객이 하는 말을 끝까지 들었습니다. 그 뒤 차근차근 해결점을 제시하며 설득을 하여 결국 이 클레임을 잘 처리하였습니다. 고객은 만족하였고 몇 달 뒤 고객이 오히려 저에게 고맙다며 지인을 소개해 추가실적을 올렸습니다. 저의 이러한 점이 고객을 우선시하는 LG유플러스에서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회사이미지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입사 후 포부와 본인이 꿈꾸는 10년 후 모습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준비된 점장에서 소매CM으로!
전국 최초로 가입자 수 600명 돌파를 한 1위 직영점인 “----”에서 근무를 하며 월평균 80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이 때 매장에서 ---점장님이 강조한 도요타식 관리기법(PDCA)로 시간대별 관리를 하며 판매 성공한 고객, 실패한 고객을 전부 체크하며 문제점과 개선 할 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피드백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적이 부족하면 지하철, 은행 앞 등 가판대를 들고나가 그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성과를 높이는지를 경험하면서 실무에서 바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점장으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와 남들이 따라할 수 없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 입니다. 상품은 어딜 가나 똑같이 살 수 있지만 그 매장만의 분위기는 쉽게 따라 할 수 없습니다. 이 분위기는 점장이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나아가 소매CM으로써 각 매장마다 실적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 계획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저의 실제 판매 노하우를 공유하여 지역의 영업성과에 이바지 하고 실적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넓은 시야에서 바라보며 판단하여 일을 함으로써 더 많은 이익 창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과연 합격할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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