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면허를 딸까 하는데용

아비닉 작성일 14.06.18 12:00:20
댓글 2조회 1,451추천 1

안녕하세용 ~

 

축구도 비겨서 기분좋은데

 

차가 생길거 같네요 으하하 기분좋네여

 

그래서 면허를 딸까 하는데요

 

예전에는 막 100만원 넘었던거 같은데

 

요즘은 거의 반값이라더라구요 ㅋㅋ

 

면허를 좀 늦게 따는 편인데

 

학원 등록 할껀데  엄청 빨리 따고 싶거든여 ㅋㅋ

 

 빨리 딸려면 보통 얼마나 걸리나여? 참고로 운전관한 지식은 백지 ㅠㅠ

 

그리고 요즘 따기 힘든가요?? 간소화 된 만큼 따기 힘들다던데 ㄷㄷ

아비닉의 최근 게시물
  • 우울한토깽14.06.18 14:56:27 댓글
    0
    반대죠 .

    간소화되는바람에 개나소나 다딸수잇습니다ㅋ
    그래서 사고율이 증가햇다죠..
  • 법인_카드14.06.18 16:47:36 댓글
    0
    일주일이면 가능해용 학원하신다니 기능시험은 그냥 신청해서 가까운 거 치면 되고 학원가서 기능 1시간 도로 3시간 이정도면 하면 아마 될겁니다
  • 아하생각14.06.18 20:54:32 댓글
    0
    따야지마음먹으면 하루만에 취득가능합니다.
    전 아침 9시에 가서 교육 접수 하고 교육끝나고 바로 필기접수 필기끝나고 1시에 기능접수 기능끝나고 바로 도로주행 따고나니 5시였습니다. 그리고 학원 다니는거 비추천합니다.필기는 한시간공부 기능은 동영상강의 두번정도보면되고 도로주행은 주변 지인한태도움얻어보세요 전 아닌데 아버지차량으로 30분연습하고 합격했습니다.
  • 불량제레미14.06.18 21:09:50 댓글
    0
    필기는 자동차에 대한 지식보다 도로상황에 관한 문제 비중이 높아져서 예전보다 어렵지만 문제집 풀어보면 쉽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문제은행 방식이라 문제집에 나온거 똑같이 나옵니다.

    장애기능시험은 50M 구간을 시험장에 따라 직진이나 좌측으로 한번 꺾는데 점수평가를 기계가 하므로 적응이 힘들지만 시험보기전에 직원이 시험 요령을 가르쳐 줍니다. 한가지팁은 와이퍼 작동하라고 할때 기계안내음이 완전히 끝난후 조작하고 만약 틀려서 감점 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재조작하지 마세요. 감점 받은데로 진행하세요 재작동하면 또 감점 먹을수 있습니다.

    도로주행은 초보이시면 학원에서 배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30만원 정도 할겁니다. 도로주행은 최소6시간 교육 받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코스가 4개라 연습많이 못합니다. 학원마다 틀리겠지만 1코스 연습하는데 1시간 소요됩니다. 이동시간과 쉬는시간 10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도로주행이 예전보다 어려운 이유는 도로주행 연습시간이 줄었고 장애기능에서 차에 대한 이해라고 할까 예전에는 장내기능을 오래 탔는데 요즘에는 거의 동영상만 보고 연습애서 차에 대한 이해 시간이 짧습니다.
    운전대 처음잡는 사람은 도로에 나가면 좀 무섭거든요. 각설하고. 도로주행이 예전보다 어려워진 이유는 태블릿PC가 감점 상황 발생시 자동 감점되고 신호위반이나 차선위반등은 검정관이 감점하는데 태블릿PC가 감점하는것은 얄짤없습니다. 예전에 경찰관이 채점할때는 어느정도 실수는 봐줬는데 요즘은 봐주는게 좀 줄어들었습니다. 도로주행시에 정해진 차선이 있습니다. 학원 다니면 가르쳐 줄겁니다.

    빨리 타신다고 하니 학원에 스케즐에 따라 다르겠지만 꼭 6시간은 도로주행 연습을 해야 응시 가능하고 장애기능까지 통과한 후에 1주일이면 시험응시 가능합니다.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