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의 방문으로 한국사회가 떠들석 하지요?
일부 개신교에서 교황의 방문을 탐탁지 않게 생각하고
또한 이런 개신교들의 반응을 보며 그렇지 않아도 욕먹고 있는 기독교가 더욱더 욕먹고 있는 상황인데요.
기독교든(목사든장로든 신자든간에) 믿지 않는사람들이든 어느정도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할것 같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쓰는글은 철저히 기독교와 카톨릭의 교리를 정리해놓은 것이며 개인적인 생각은 들어가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로마 카톨릭-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또는 이스라엘 주변국의 아랍권들, 또한 아랍권 내부에서의 분쟁은 정확히 들여다 보면
종교의 차이에서 오는 분쟁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런 분쟁의 해결점을 카톨릭에서는 '종교 단일화'에서 해결점을 찾으려 애쓰고 있고, 또한 현재 로마 카톨릭의 가장 큰 비젼이다.
개신교도 카톨릭에서 비롯된 종교이기에 본래 카톨릭의 가장 큰 교리또한 지금의 기독교 교리와 같았다.
'이세상 유일한 신은 하나님 한분이다'
그러나 앞서 말한바와 같이 카톨릭의 현재 가장 큰 비젼은 모든 분쟁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종교의 차이를 메우려고
종교 단일화를 꿈꾸고 계속해서 이런 비전을 실제로 실천하고 있다.
기독교의 교리와는 정 반대로 불교,이슬람,등 다른 종교를 인정하고 서로 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는것이 대표적인 사건이다.
또한 사회에서 봉사하고 선한일을 행한다면 무신론자일지라도 천국에 갈것이다, 라는 프란체스코 교황의 말은 기독교 내에서도 굉장한 파문을 일으켰지만, 사회적인 분위기때문에 제대로 입밖으로 꺼낼수 없는 입장이다.
사실 따지고 보면 로마 카톨릭(예수회/성공회등)의 역사는 피로 얼룩진 역사이다.
가장큰 사건은 바로 십자군 전쟁.
하나님이 유일신이라는 교리를(그안에 어떠한 정치적인 내막이 있을지라도)내세우고 이슬람권(아랍권)사람들을 무참히 학살하였다.
하지만 현재는 종교 단일화를 네세우고 평화,정의를 실현하고 있는것이다.
-기독교-
많은 교회 목사들은 이번 교황의 방문을 두고 그리 곱지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물론 교황의 인품,인성등을 내세우고 칭찬하고 본받아야 할 분이라며 교황의 행보에 동참하는 교회도 많다.
하지만 문제는 안그래도 욕처먹고 있는 일부 기됵교 목사들이 되먹지도 못한 이유로 교황의 행보를 무조건 까고 있다는것이다.
가장 큰 이유,
교황의 방문으로 인하여 카톨릭으로 개종하는 기독교인들이 많아질거라며 혀를 차고 있다는 것이다.(지들밥그릇싸움이란 예기다)
실제로 욕을 바가지로 처먹고있는,또한 교회에서 강요하는 헌금들때문에,목사때문에 사람때문에 상처입은 기독교인들이
카톨릭으로 개종하는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다.
카톨릭에선 절대 사람들에게 헌금을 강요하지 않는다.
또한 술,담배,등 기독교에서는 하면 안되는것들을 카톨릭에선 허용한다.기독교보단 훨씬 자유롭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카톨릭을 욕하는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현재 카톨릭에서 보여주는 행보는 신자든 무신론자든 박수를 쳐줄만한 행보다)
여러분들은 어쩌겠는가?
굳이 종교를 가져야 한다면 카톨릭이 났겠는가 기독교가 났겠는가?
여기까지가 성경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지 밥그릇 걱정하는 일부 먹사들의 개념이다.
이제부터는 기독교를 좀 이야기 해보자.
기독교는 다들 아시다싶이 세상의 유일한 신은 하나님이다 라는 교리가 가장 크다.
성경에 대하여 제대로된 목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을듸 교리로서는 불교나,이슬람등 타종교는 인정할수 없고 자신들이 공부하는 성경에도
나 이외에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라는 계명이 있기에 더더욱 교황의 행보(카톨릭의행보)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것이다.
평화?정의? 이것은 기독교가 욕먹는?카톨릭이 추앙받는? 아주 작은 이유일 뿐이다.
떡고물이란거다.
두서없이 적은것 같아 이해 하실런지 몰겠내요 ㅋ
일단 누구를 까더라도 정확히 알고 까는게 더 있어보이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ㅎㅎ
가끔씩 무조건 기독교를 까데는 분들도 계시는데(물론 기독교에대한 분노.회의일수도 있겠지만)기본적인 상황들을 아시는게 낳을것 같내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제 사심은 쓰지않았고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있는 그대로 서술하였습니다.
또한 지금 기독교가 정말 너무 썩고 썩어서 욕먹을만한 짓을 하고있는것도 당연하다 생각하고요..
마음이 썩 좋지는 않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