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작년 11월때오픈을 하고 t.o는 저까지 두명이었는데 일주일 이 지나고나서 매니져가 본사 지시사항으로 해고 당하는 바람에 한달 이상으로 저 혼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다른 p.c매장에서 근무하다 팝업 스토어 편집샵으로 계약직으로 근무를 하는데 ,먼저 토요일과 일요일은 본사에서 지원 한명씩은 나왔지만 한달 내내 점심을 못 먹고 휴게시간도 제대로 못쉬고 일을 하다보니 지쳤습니다. 그래서 너무 화가난 나머지 본사 직원에게 전화로 봉급을 더 받아야 한다고 얘기를 여러번 했습니다
근데 월급날짜에 명세서가 나왔는데 4대보험중에 주민세액,건강보험,요양보험이 안빠지고 고용보험,갑근세액,주민세액만 빠져서 나왔더라고요...나머지꺼 왜 안빠졌는지 알아보려고 각 해당 보험쪽에 연락을 했더니 신청을 늦게해서 다음달로 두달치가 한꺼번에 빠질거라고 하더라고요...이런거는 직접 물어보진 못했지만 원래 봉급을 더 줘야하는것이 맞는데 봉급을 더 안준것 같습니다. .
그리고한달이상 내내 못 뽑았던 알바 직원을 단번에 뽑아서 같이 근무 하는데 일은 그럭저럭 하는 편인데 너무 개념이없어서 더이상 근무를 못할것 같아서 이렇게글을 올립니다. 제가 대답할때 대답으로 해달라니까 내가 만만해서 그런지 몰라도 계속 고개만 끄덕이기만 하고 나와 사이를 아예 벽을 만들려 하고있고 아주 미칠것 같습니다. 제가 참고록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매니져는 원래 계셨는데 해고 당함으로써 제가 갑작스럽게 매니져로 처음 근무하는 겁니다.일도 건성건성하고..
그냥 짤라버리면 요새알바들 머리를 써서 근로계약서 작성안했다던가 자신이 불리한 조건에서 해고 시켰다고 신고를 하는것도 매우 두렵네요....물론 본사직영점이다보니 본사가 직접 뽑은거라 결단은제가 알아서 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글이 많이 길어졌지만 저 같은경우는 위 내용을 어떻게 결단을 해야하는지 좀 도와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