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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레이서 입문좀 도와주세요

콜금리 작성일 15.02.10 12:23:57
댓글 15조회 3,826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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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메리다 TFS500V에 1.75로드 타이어 사용중에있습니다. 현재 MTB로 GPS기준 평속 23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좀더 빠르게 타고 싶은 마음에 올봄부터 로드레이서로 이동하고자 하는데 너무 종류도 많고 급도 천차만별이고 잘 모르겠더라구요 제 스펙은 181cm 80kg이고 예산은 새것이나 중고나 상관없이 200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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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묻지마관광중15.02.10 12:30:55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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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문용중 싼게 소라급입니다. 하지만 요즘 105급도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왠만하면 105급으로 사세요... 가격은 80~200만원 수준입니다.. ^^

    돈만 있다면 울트라급도 좋지만 보통 입문용으로 105급으로 많이 탑니다. ^^ 105급이 변속레바도 편하고
    내구성도 좋아요, 그리고 달리도 편하고요

    로드쪽으로 오시면 MTB로 23정도 나오면 ... 2~3개월 적응하시면 30이상은 나올겁니다. 그리고
    허벅지 겁나게 두꺼워질꺼에요.. MTB 보다 로드가 더 힘듭니다. 그만큼 금방 다리에 근육이 붙죠
  • 콜금리15.02.10 12:56:47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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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고민이 되는것이 입문용으로 살것인가 아니면 처*터 더 투자를 해서 상위기종으로 가야하는지입니다. 만약 처*터 상위기종으로 갈시 적정비용대는 어느정도 될까요^^;
  • 라그라구오15.02.10 12:39:30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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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105급으로 추천드려요
    다만 알루미늄과 카본중에서 고르셔야 할텐데
    200정도 예산을 잡으신다면
    보급형 105카본로드 중에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1년여 정도 몸만드시고 상급차로 가세요 ㅎㅎ
  • 콜금리15.02.10 12:59:33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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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터 상급차로 가는게 좋을까요? 기본형으로는 나중에 성이 안차겠죠ㅎㅜㅜ
  • 라그라구오15.02.10 13: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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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히려 처*터 상급차로 가시는게 좋긴해요. 저같은 경우도 소라에서 105로 다시 울테그라로 그리고 이젠 듀라에이스까지 넘보거든요.
    로드타면 제일 위험한게 장비 욕심이 진짜 심해지더라고요. 돈도 많이 깨지고.
    콜금리님도 분명 그런 마음이 들거라는 생각에 (보통 로드타시는 분들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다가 적응하실수록 장비 욕심이 심해져요/경험상)????입문용 105 카본로드로 올해는 적응력을 키우시고 내년쯤 한방에 최상위기종으로 가시는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 라그라구오15.02.10 13: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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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차를 상급차로 가셔도 반드시 한번 중고로 파시고 다른 장비로 가실거에요 ㅎㅎ
    제가 장담합니다 ㅎㅎㅎ
  • 콜금리15.02.10 14:20:49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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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변감사합니다. 일단 저렴이로 한번 경험해야겠어요. 그래도 클립은 해야겠죠^^;
  • 오랜만이군15.02.10 13:46:21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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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만원선의 로드 입문으로 몸에 맞는지 한번 경험해보시구요.
    "나에겐 로드다!" 라는 생각이 들면 중고로 팔고 105 or 울테그라 급으로 올리세요.
    200 이면 250선이면 풀울테그라 새거로 가능.
    첨부터 좋은거 샀는데 로드가 좀 안맞네... 하시면 중고로 팔때 확 깍이니까...
  • 콜금리15.02.10 14:21:46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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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고는 별로일까요^^
  • 편지할께요15.02.10 14:10:53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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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발체인링!
  • 미니스타일15.02.10 15:46:00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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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마노 신형 105가 11단으로 출시해서 팀킬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적용된 기술 선에서는 거의 비등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무게차이가 좀 있을뿐..
    울테급으로 보신다면 후지 트랜소닉2.3은 풀카본 울태급인데..현가 200대 초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벤스 1도 현가로 하면 200대 초반으로 알고 있고요.

    말씀하신 200선이라는게 조금 애매한게.. 풀카본으로 가느냐 안가느냐의 선상에 딱 서있는 금액대라..
    현금가 250 정도를 생각해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200선 풀카본 쪽이라면 스램 라이벌22 가 적용된 모델도 있기는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마노를 사용하지만 경량화를 하시는 분들은 스램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 Zeliard15.02.10 17:02:20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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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5 카본바디에 이쁘장한걸로 사심 되겠네요
    타보시다가 난진짜스피드가생명이다 싶으면 그때 새차 장만하시고..
    옛날엔 서벨로 서벨로 했는데 이젠 뭐 다 거기서 거기임.. 예쁜게장땡입니다
  • C_komi15.02.10 17:25:22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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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 힘을 조금 더 키우시면 빨라질듯합니다. 1.75로 23km면 27정도는 충분히 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 힘들어서 땀 많이 난다고 안 밟으시는것 같은데 혓바닥 땅에 질질 끌 정도로 오버페이스로 몇번 밟으시면 평속이 조금씩 올라갈겁니다.??화이팅!!
  • Ironsea15.02.10 19:49:10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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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첼로 엘리엇s7 추천합니다. 돈 조금 더 주신다면 트리곤 다크니스. 가성비 갑 로드들임. 요 정도면 로드 부품 등급과 가격의 세계에 눈뜨더라도 자괴감 덜 들구요ㅋㅋㅋ
  • 굳건한의지15.02.13 17:25:20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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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만원대 로드 자이언트 scr2 타고 있습니다
    햇수로 3년째 타고 있고
    소모품들은 제때제때 갈았던거 닽네욤
    뭐 비싼 바이크나 부품들은 체험해 본 적 없지만
    필요할 때 잘 달려주고 설 때 잘 서고..

    작년 가을엔 서울에서 천안 전북 군산까지 자전거도로 와 국도
    갈아타며 2박 3일 완주 여행도 함 같이 했었네요 ㅋㅋ
    욕심 더 냈으면 2일안에 끝났을텐데..
    카메라 들고 가서 여기저기 사진 찍으며 달리느라..ㅋㅋ

    뭐 맘에 안든다 이거 필요 하겠다
    이러고 저러며 잘 타진 않고
    부품이랑 자전거 사진만 sns 죽어라 올리다
    결국엔 자전거 파는 사람 한둘 봐서~..ㅋㅋ

    무튼 중요한건 엔진이겠지만
    좋은 놈 대려다가 애착있게 타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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