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약 두 달전에 티브로드 디지털 방송을 가입하셨는데요.
원래 유선? 방송만 계속 보고 있었는데 티브로드 쪽에서 요즘 추세가 디지털이라는둥, 자기네가 회선을 다 교체중인데 이제 유선 방송 쓰는집이 얼마 없다는 둥 별 이유를 다대면서 자꾸 전화를 하더랍니다.
어머니께서는 자꾸 이런 전화가 오는게 너무 귀찮아서 바꾸기로 하고 설치기사가 방문을 했는데요.
설치기사 말로는 기존에 쓰시는 것 보다 한 천원 정도만 더 내고 쓰면 된다고 하길래 어머니도 OK하시고 셋톱박스까지 다 설치하고 갔답니다.
그러고 그냥저냥 한달 쓰고 요금 나왔을 때는 말한 것 처럼 천원 정도만 더 나온 요금이었답니다.
그런데 두 달째 요금인 이번 달에 나온 요금을 보니 5천원 정도 더 나왔다길래 이상하다싶어서 자식들에게 물어보신겁니다.
그래서 제가 확인을 해보니 추가로 가입된 채널 내역에 성인채널 한개랑 스포츠팩이라고 스포츠채널 관련 상품이 가입되어있었고 웬 듣도보도 못한 영화 한개가 결제가 돼있더라고요. 혹시나 가족 중 누가 잘 모르고 가입 한건가 물어보니 그건 아닌 것 같고요.
검색해보니 비슷한 이유로 가입유도하고 요금도 천원내지 2천원만 더 나올거라고 말했다가 요금이 추가로 더 나오는 경우가 있는 걸로 보아 티브로드에서 잘 모르는 어머니께 말빨로 사기치고 가입시킨건 아닌가 의심됩니다.
어머니는 당신 같은 사람들이 이런거 속을 수 밖에 없다면서 그냥 쓰겠다고 하시는데 저는 이런 행태가 괘씸해서 그냥 쓰시게 하는 건 아닌것 같더라고요.
문제는 이게 3년 약정 가입을 하셔서 위약금도 물어야 할 거고, 설치기사의 말이나 저희가 성인채널과 스포츠팩을 구매하지 않았는데 결제가 돼있더라 하는 내용을 어떻게 증명하느냐입니다.
마음 같아선 위약금 물어버리고 KT나 SK의 IPTV로 바꾸고 싶지만 위약금 그거 꽤 큰돈 나가더군요 ...
소보원에 신고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역시 걸림돌은 피해내용을 과연 증명해낼 수 있는가입니다.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그냥 젠장 당했네 하고 참고 써야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