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메시징앱·시리 음성사서함·홈킷용 앱 등 추가 예정
출처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935486&g_menu=020600&rrf=nv
[안희권기자] 애플이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OS) 발표를 반년 앞둔 가운데 iOS10에 어떤 기능이 들어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IT 분석매체 치트시트는 애플이 iOS10에 6가지 신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할 것으로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iOS10용 연락처에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아이폰 사용자가 바로 답장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재 여부 체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대화 가능한 시간에 지인들과 문자를 주고 받거나 통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애플이 최근 특허청에 출원한 자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특허 기술은 아이폰 잠자기 모드에서도 지인이 휴대폰을 바로 사용할 수 있을지 탐지하는 기술이다.
애플은 차세대 iOS에서 음성사서함 기능을 한층 개선시킬 계획이다. 애플은 시리 기능을 이용해 아이클라우드 음성사서함에 메시지를 남기거나 음성사서함 내용을 글로 옮겨 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사용자는 음성사서함 내용을 듣기보다 텍스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아이폰의 메시징앱도 한층 똑똑해진다. 아이폰 사용자는 메시징앱으로 약속시간이나 장소 등을 지도와 연동해 공유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 등의 카메라 성능 향상에 맞춰 카메라앱의 기능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VSCO나 애프터라이트와 같은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편집기능이 추가될 전망이다.
또한 애플이 스마트폰용 플랫폼인 홈킷용 홈앱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홈킷용 스마트홈 기기가 출시되고 있으나 이를 통합관리할 홈킷용 허브앱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애플은 iOS10에서 홈킷용 홈앱을 추가해 스마트홈 서비스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