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문서작성(보고서)서적추천부탁드려요.

남쮸 작성일 16.05.15 16:59:52
댓글 2조회 2,328추천 0

 

146329916561405.jpg
 

 

안녕하세요 

취업한지얼마안된..신입사원입니다

회계,인사총무쪽일을 하고있는데

전공은 회계라 뭐 그럭저럭 괜찮은데

 

총무일을 할때 참 힘들어요 

보고서를 작성하는등 엑셀이나 한글로 문서를 작성해야하는데(주로 엑셀)

 

컴활자격증을딸때도 사실상 뭐 함수가 주된시험이었지 문서작성법은 잘모르겠어서..

인터넷에 올라온 보고서양식같은것 사용하는것도 한두번이지 

갑자기 뭐 보고서 만들라고하면 땀뻘뻘흘리다 결국 여기저기 지적질당하고 그럽니다...

 

인터넷에 서적뒤져봐도 거의 함수위주 책들뿐이고 문서작성에대해 설명된 책은 못찾겠어요 ㅠㅠ

 

엑셀을 활용한 문서작성법 이 잘 나와있는 (실무적용가능한) 서적 알고계시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혹은 네이버카페같은곳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쮸의 최근 게시물
  • 해늙은아이16.05.15 19:36:13 댓글
    0
    보고서 기본틀에다 이것저것 추가해서 쓰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사용하는 A4사이즈 틀에 도형서식, 표, 셀병합 등만 알면 웬만한 건 다 작성가능합니다. 함수야 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만 알면 총무관련 업무는 대부분 해결.
    보고서는 대부분 상사취향 타는게 많아서, 좋아하는 취향(색이나 여백 10mm 좋아하는 상사와 여백 9mm좋아하는 상사 두명 있다면 1mm차이라도 둘중 한명이 뭐라함.)만 파악하면, 그다*터는 욕먹을 일 없습니다.
  • 닻을올려16.05.16 00:21:51 댓글
    0
    새로만든 회사도 아니고 새로만든 부서도 아니면 당연히 이미 사용되고 있는 양식이 있을겁니다.
    뭐 양식까지는 아니어도 선배들이 올렸던 보고서는 있을테고요.
    그거 넘겨받으셔서 내꺼로 만드는게 좋지 않을지요.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