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웃긴글터 인데 웃긴글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의 회사에서 e-book 솔루션을 구입햇습니다
당시 구입가격 약 200만원 정도 였다고 합니다. 한 5년전에 구입한거 같습니다.
구입당시 라이선스 1copy 본으로 구입을 하였고 올초까지 잘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e-book이 설치된 컴퓨터가 고장이나서 다른 컴퓨터에 재설지 할려고 하니 서버에서 발급하는 발급키가 필요하다고 뜨네요
그래서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하였더니 1년 유지보수가 끝나서 라이선스 등록비용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이것저것 물어보니 작년부터 해당 정책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일단 말이 안되는 내용같아서 전화를 끊고 여기에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제가 짱공형님들에게 묻고 싶은것은 1copy 본을 삿고, 1대 컴퓨터 이상에 다른 컴퓨터에는 설치를 하지 않고 사용도 안했습니다. 구입당시에는 다른컴퓨터에 설치 할때 라이선스 등록비용을 추가로 내야 한다는 조항이 없었고요
그리고 지금 여러대에 설치할려고 하는것이 아니고 기존에 설치했던 컴퓨터가 고장이나서 다른컴퓨터에 설치 할려고 합니다
그런데도 라이선스 설치 비용을 업체에 지급해아 하는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