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이 4대강 삽질로 돈을 벌수 밖에 없는 이유

지반설계 작성일 17.06.13 15:3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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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흙운반

 

토사운반(덤프15) 기준 표준단가표 (단위: 1m3)

 

속도

 

거리

적재7

(km/hr)

적재10

(km/hr)

적재15

(km/hr)

적재20

(km/hr)

적재25

(km/hr)

적재30

(km/hr)

적재35

(km/hr)

적재50

(km/hr)

적재60

(km/hr)

공차8

(km/hr)

공차15

(km/hr)

공차20

(km/hr)

공차25

(km/hr)

공차30

(km/hr)

공차35

(km/hr)

공차35

(km/hr)

공차55

(km/hr)

공차60

(km/hr)

1km

2,057

1,234

881

685

561

474

442

294

257

 

1) 거리는 편도거리를 기준으로 판정하며, 표준시장단가를 거리에 따라 비례하여 적용함.

2) , 표준시장단가는 동거리를 왕복하여 운반하는 단가임

 

단가정의

이 단가는 자연상태의 토량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흙의 적재, 적하, 목적장소 진입, 적재함 덮개설치 및 해체에 소요되는 비용은 포함하지 않는다.

항의 비용은 “DS*** 흙운반(적재적하)”의 표준시장단가를 활용하여 별도로 계상한다.

흙운반 도로조건에 따른 평균주행속도는 표준품셈 토목부문 10-11 덤프트럭“3. 운반도로와 평균주행속도의 기준을 따른다.

이 단가는 공사규모(유용토, 사토, 순성토등의 운반량을 합산한 총 시공량)10,000이상인 공사에 적용한다. 

 

- 상기 자료는 2017년 상반기 실적단가임 -

쉽게 말해 100억이면 될일을 1000억으로 부풀릴수도 있음

게다가 풍화암 이상 암반 물량이 설계와 달라 더 많아 질수도 있음

그러면 공사비를 더더더 ~~~ 올릴 수 있음, 게다가 아무도 책임없음

토공은 원래 그런거임 현장 상황이 변수가 워낙 많아서 맘먹고 현장이

사기치고 그걸 관리 감독할 주체가 눈딱 감아 버리면 밝혀 낼수가 없죠

 

그래서 토공사 만큼 감독관의 역활이 중요한게 또 없음 돈으로 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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