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사는 직딩입니다. ㅋㅋ
이제 나이 30에 ㅋㅋ 노래 잘하고 싶어 등록했습니다.!!
목소리는 미성인걸로 알고 있어요 ㅠ 그래서 기본 음역대가 남들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목소리가 풍부하지 않다고 해야되나? (쩌렁쩌렁한 소리)가 없어요 ㅠ_ㅠ 에일리나, 이수 같은..
그리고 음정도 불안정하고, 발성도 따로 배우질 않아서,, 두성 흉성 비성, 공명 머 이런건 잘 모르구용 비음은 되게 많고, 목에 힘을 좀 주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3곡이상 부르면 목이 아프죠 ㅠ_ㅠ(자가 진단)
어제 학원에서 이런저런 부분을 상담을 받아봤는데.. 트레이너분께서 음감은 아주 좋다고 하시고, 목을 그렇게 심하게 쓰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발성이 안되어 있어서 노래의 강약이 없어, 재미가 없다고 하시네요
발성만 연습하셔도 원하는 소리를 얻을 수 있을것 같다고 하시면서 건너 뛸 부분은 건너뛰자고 하시던데, 그리고 원하시는 꽉찬 소리와 (이수)같은 발성법을 가지시려면 고음이 아니라 !! 저음부분부터 잡아야 될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트레이너분은 싱어송 라이터로 알고 있고, 소리를 들었을때 아주 쩌렁쩌렁한 소리를 내시더라구요.
한 3개월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꽉찬 소리를 가질 수 있을까요?
짱공유에 노래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 여쭈어봅니다.
http://cfile285.uf.daum.net/attach/19054B0C49C0A741D3FBD9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ㅠㅠ 복사하셔서 붙혀넣기로 해야 다운이 되네요 ㅠ)
혹시몰라 아주 옛날에 불렀던 노래 올려봅니다.!! 소리를 들어봐야 문제점 파악 및 가능성을 알 수있으실것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