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똥꼬에낀김치입니다.
제가 현재 빚이 총 2천만원 정도 있습니다.
1. 대학다닐때 받았던 학자금 대출 500만원
- 이건 원래 총 1200만원정도 있던거 700만원정도 상환하고 현재 500만원정도 남았네요. 매달 꾸준히 상환은 하고 있습니다.
2. 자동차 할부금 480만원 금리 6.4%(3년 할부)
- 총 640만원 대출 받았는데 현재 480만원 남았네요. 이것도 총 3년 할부로 원금+이자포함 한달에 20만원씩 나가고 있습니다.
3. OK저축은행 햇살론 980만원 금리 7.9%(5년 할부)
- 한때 돈이 좀 급해서 받았는데 980만원정도 남았네요... 한달에 원금+이자 포함 20만원 나갑니다.
이렇게 대출은 총 3건이 있으며 현재 남은 빚은 2천만원정도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고금리는 없다는점..
직장 다니면서 매달 꾸준히 연체없이 상환은 하고 있는 중인데 문득 어차피 갚아야할 빚 최대한 빨리 청산하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월급 받으면 기본적으로 쓰는 생활비나 폰요금, 차기름값만 빼고 모두
중도상환을 하는 식으로 1년안에 모든 빚을 청산하기로 다짐했습니다.
어렸을땐 몰랐는데 나름 직장생활 하다보니 빚이 있다는게 참 부담스럽네요...ㅠㅠ
한달에 기본적으로 쓰는돈은 생활비 40만원(술값, 담배값 포함) + 폰요금 8만원해서 총 50만원정도 밖에 들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지방인데 회사에서 사택을 무료로 제공해 주어서 그나마 그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나이 30살... 당연히 여친도 없어서 돈쓸일이 정말 많지는 않습니다.
2천만원의 빚.. 아마 저보다 빚이 더 많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제 나이 30살에 얼릉 채무를 정리하고
빚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ㅠㅠ
마지막으로 질문이 있습니다. 총 3개의 대출이 있는데 어떤 대출을 먼저 정리하는게 좋을까요?
금리 높은 2금융권 햇살론을 먼저 정리하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대출받은지 제일 오래된 학자금을 먼저 정리하는게
맞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