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동생A가 꼭 좀 물어봐 달래서 글 올립니다.
1. XX시장 XX상회에서 일함.
2. 전직원은 4명 (사장,사장마누라(부사장),직원1,직원2. 직원1이 A입니다.
3. 월급 300. 근로계약서 작성 안 함. 년/월차 없음. 지각/조퇴/결근시 시간단위로 월급 공제
4. 4대보험은 가입.
5. 4대보험료는 전액 사장이 내 줌.
6. 작년 연말정산때 사장이 말하길 [4대보험을 우리가 다 내주니 연말정산은 없다]고 함.
근무형태를 보면 약간 문제가 있긴 한데...
여태껏 이렇게 해왔다는 관행이 있어서 약간 에매한 상황입니다.
질문은
연말정산때 사장이 한 말이 맞는 건가요?
인터넷검색해보니 만족할 답변을 못 찾아서 질문 올립니다.